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건강한 하루보내고 계신가요? 요즘은 봄바람이 불기 시작하면서, 감기 걸리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건강 관리 정말 잘해야 됩니다. 인간의 몸은 체온, 36.5도 누구라도 알고 있지만, 실제로 36,5도를 유지하는 사람보다 그렇지 않은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오늘은, 체온1도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체온1도 높이는 방법


건강한 사람들은 36.5도에서 37도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들의 경우도37도 가 많다고 하는데, 성인분들의 체온이 그이하로 저체온증을 보이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1도가 내려가게 되면, 여러가지 질환이 생기기 마련이고, 몸살이 생기거나 감기가 올수 있습니다. 





체온1도효과는

1. 혈액순환을 도와준다.

2. 면역력5배가 높아집니다. 

3. 각종질환을 예방하고, 치료가 됩니다.

체온1도로 변화되는 효과는 굉장합니다. 그럼, 체온1도높이는 방법이 무엇일까요? 


1. 생강, 마늘, 따뜻해지는 음식섭취

미역이나, 다시마, 생강등은 혈액순환을 높이고 신진대사에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단백질이나 비타민, 철분등이 풍부하기 때문에, 몸을 따뜻하게 해줍니다. 그 이외에, 여러가지 따뜻해지는 음식섭취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2.미지근한 물 마시기 

물마실때는 항상, 미지근한물을 마셔야 합니다. 찬물을 계속해서 마시면 안됩니다. 가정에서 물을 마실때도 항상 미지근한 물을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3.햇빛, 쬐는 방법

체온1도 높이는 방법으로,  햇빛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요즘같이 미세먼지가 많아서, 자외선 차단제를 너무 많이 바르고 외출을 하는데, 어느정도 햇빛을 쐬는것이 좋습니다. 피부를 건강하게 해주기 때문에,, 쬐주도록 해주세요. 



5.미지근한 물 마시기 

물마실때는 항상, 미지근한물을 마셔야 합니다. 찬물을 계속해서 마시면 안됩니다. 가정에서 물을 마실때도 항상 미지근한 물을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6.반신욕이나 족욕

집에서 반신욕을 할수 있으면 가장 좋겠지만, 반신욕이 힘들때는 족욕을 꾸준히 해주세요. 몸에 굉장히 좋습니다. 족욕은 40~43도의 온도로 30분이상 해주면, 온도의 1도를 높일수 있습니다. 잠자기 1시간전에 한다면, 불면증에도 해결이 되고 도움이 됩니다.



7.방한용품,모자착용

겨울철 보온을 위해서, 여러가지 하겠지만, 내복이나, 목을 따뜻하게 해주고, 장갑등 껴준다면, 체온 1도를 높이는데 좋습니다. 모자를 쓰고, 등산이나, 외출을 하게 되면, 체온 열70%나 되는것을 방지할수 있습니다. 감기예방에도 좋기때문에. 겨울철, 방한용품엔 신경쓰는 것이 좋습니다.




8.유산소운동

다이어트를 하시는분들은 요즘, 건강에도 신경을 쓰면서, 다이어트를 많이 하십니다. 유산소운동이나, 근력운동을 통해서, 체온을 높일수 있습니다. 체온1도가 높아지면 혈액순환이 되면서, 다이어트는 자연스럽게 됩니다.  비만인경우에는  저체온증이 많습니다. 따뜻한 음식을 섭취하도록 해주세요. 


체온1도높이는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오늘부터 체온1도 높여서 건강해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