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안녕하세요. 오늘이 경칩입니다. 24절기에서 동지다음으로 3번째 오는 절기 이죠. 2018년 3월 6일이 경칩이 되는 날입니다. 

경칩은 개구리가 나오는 날로 알고 있지만, 모든생물이 소생하는 날입니다. 

농사를 하시는분들은 앞으로 분주해질겁니다. 오늘은 경칩이 되는 날, 3월 제철음식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3월제철음식먹어야 하는 이유


 제철음식은. 생명이 깃든 음식으로 많이 알려졌습니다. 어떤음식을 먹느냐에 따라서, 건강해지고, 그렇지 않은경우가 있습니다. 요즘은 하우스 재배용 음식을 먹다보니, 제철음식을 잊고 사는경우가 있는데요. 가급적이면, 제철음식을 챙겨먹는다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과일같은경우도, 제철과일을 챙겨 드세요. 




1.달래

달래는 3월에 먹을수 있는 제철음식입니다. 비타민C가 풍부해서요. 세포들의 노화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빈혈이 심한경우나, 철분이 결핍이 되었다면, 섭취를 해보는것 좋습니다


2.우엉

우엉의 성질이 차기 때문에, 몸이 많이 차가운분은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심근경색이나, 당뇨병예방을 위해서는 좋구요.. 여드름이 있거나, 염증이 있는분, 피부질환에도 효과적이니. 꾸준히 챙겨드세요. 



3. 바지락

바지락 칼국수가 생각이 납니다.  숙취가있다면, 저녁에 바지락드시는것이 어떨까요? 해독작용에 도움이 됩니다. 바지락에는 메티오닌등의 필수 아미노산, 니아신과, 히스티딘, 비타미B, 철숩, 칼슘등이 풍부합니다, 간을 보호해주는데 영양도움이 됩니다

타우린이 풍부해서 해독작용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4. 쭈꾸미

3월하면 쭈꾸미가 제철음식인데요.. 생각만해도 군침이 도는 음식입니다. 3월은 일교차가 심해서, 감기 걸리기도 쉬운데요. 체온을 높여주는데도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쭈꾸미에는 타우린이란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낙지나, 꼴뚜기보다 많이 들어가 있으니 3월엔. 가격도 저렴한 쭈꾸미 섭취는 어떠신가요?  여성분들, 빈혈이 있을때, 피부관리 신경쓴다면, 쭈꾸미 추천드립니다. 



3월 제철음식은 이밖에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냉이,더덕, 딸기,꼬막,취나물,쑥,도미, 소라, 씀바귀, 한라봉까지. 한라봉은 한겨울 제철과일로 알았는데, 3월 제철음식였네요. 

건강에 좋은 제철음식 드시고, 건강 챙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