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안녕하세요. 아마 이글을 읽고 있는 분이 청소년분이라면, 어느정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요즘은 청소년의 흡연나이가 점점 낮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중고등학생에서, 이제는 초등학생들의 흡연이 많아 지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성인의 흡연과 청소년흡연이 더욱 안좋은이유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담배는 백해무익해서, 전혀 건강에는 도움이 안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청소년흡연 성인보다 안좋은 이유는 바로 여기.



흡연을 하게 되면, 심장병, 호흡기계질환, 정신적인피해, 육체적인피해, 경제적인피해까지. 여러가지로 피해를 주게 됩니다. 청소년은 아직 신체적으로 발육완성이 되지 않은상태이기 때문에, 청소년흡연은, 모든 세포나 조직이 점점 약하게 됩니다. 

담배로 인해서 더욱 약하게 되기 때문에,, 조기흡연은 더욱 위험한것이죠. 




1.성장기에 좋지않다. 

성장판이 멈출수 있기 때문에 다 자라지 않은 아이들의 흡연의 성장방해를 하게 됩니다. 뼈가 자라는것을 방해합니다. 담배는 뼈에 굉장히 예민하니깐. 아이들에게 담배를 피면 안되는 이유를 잘 설명해야 됩니다.

 




2. 집중력저하 

아이들이 한창 집중해서 공부해야 될시기인데, 집중력저하로, 학습능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입에서 악취도 나고, 몸에서도 냄새가 나고, 깔끔하지 않는 모습으로 바뀌게 됩니다. 


3. 사망률이 높아진다. 

25세이상 된 이후에 흡연을 하게 되면, 사망률이 5.2배인 반면, 15세 이하부터 흡연을 시작하게 되면, 사망률이 18.7배에 이른다고 합니다. 연령이 어려질수록 폐암발병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위험합니다.




부모님들이 자녀들의 금연성공을 도와줘야되는 행동

자녀들의 혼자서 있는시간, 친구들과 모여서 다니는 시간이 많다보면, 흡연하게 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만약 아이들의 흡연을 알게되어도, 너무 호통을 치기보다는 대화를 많이 해야 됩니다. 자녀의 입장에서 이해하는 대화를 해야 됩니다.

금연을 위해서, 어떻게 해야되는지도 알려줘야되고, 서로 노력해야 됩니다. 부모가 솔선수범하는 행동을 보여줄때, 자녀들의 흡연은 고칠수 있습니다.



청소년흡연이 성인보다 않좋은 이유는 굉장히 많습니다. 비흡연자에게는 정말, 흡연 나이 상관없이 굉장한 고통이 오게 됩니다. 남을 조금이라도 배려하는 마음이 있거나, 본인의 인생에 어떤 도움이 되는지도 잘 생각해보고, 흡연을 할지, 아니면, 금연을 해야될지도 생각해보는것이 좋습니다.


금연을 하게되면, 얻어지는것이 굉장히 많습니다. 내일이 아닌, 오늘 당장, 당신은 금연할수 있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