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요즘은 아이들 가르치려면 공부 정말 많이 해야됩니다. 하브루타 교육법, 메타인지 학습법, 자기주도학습법, 시크릿학습법, 정말 요즘 젊은 이들의 말만 붙이면 되는 언어가 많듯이 학습법이 정말 많습니다. 일단, 어떤 공부방법이든 기초가 가장 중요하죠. 


오늘은 메타인지학습법에서 성공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되는지 잠깐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메타인지학습법


 

메타인지란? 자신이 아는지 모르는지를 일반적으로 판단하기 쉽지 않습니다. 다른 차원에서 그것을 판단하는 능력을 메타인지라고 합니다. 

소크라데스도 "자신을 알라" 하지만, 사실, 모든 사람이 착각을 하고 산다고 하죠. 말그대로 학습능력도 본인이 얼마나, 자신을 알고, 학습능력을 알고 있는지. 그럼, 어떤 식으로 공부해야되는지 방향을 알수 있을겁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이런 메타인지학습법은, 성인이 되어서도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될것 이라고 생각됩니다. 부모님들도 어쩜 낮설고, 아이들에게 자세하게 알려주기는 힘들겠지만, 차근차근 접근하는 방법으로 학습법을 길르는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성공하는 학생들, 고득점의 학생들 시크릿학습법은 ? 

즉,, 메타인지 학습법을 알면, 공부방법이 눈에 들어오게 됩니다. 사실, 본인 실력이 단계로 나뉘었을때, 가령, 초급,중급, 고급수준에서, 중급수준인데, 초급만 열심히 하면, 절대, 고급의 실력은 안됩니다. 빨리 메타인지를 해서, 본인이 해야될 레벨을 선택해야만 알수 있는것입니다. 

셀프테슽트와, 분산학습을 통해서, 해보세요.  평상시에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반복학습을 중요히 한다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이젠 꾸준한 노력과 반복학습만으로 메타인지 학습법을 알게 되면, 고득점 성적을 올릴수 있을겁니다. 너무 급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차근 차근 해주세요. 

공부하다 막히는 부분, 부족한 과목은 화상과외나 방문과외 도움이 되실겁니다.  편안히 연락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