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얼마전 구글 애드센스 1번에 통과 너무 기뻤는데. 기쁨은 잠시네요. 

해야될 일이 너무 많습니다. 광고 달기 하다가, 블로그 사용도 못할뻔하고, 이번에는 엉뚱한 광고를 달아서, 또 멘붕상태.....

이렇게애드센스 광고삽입방법  하나하나씩 배우고 있답니다. 


파워똘이맘이 이번에는 티스토리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달기를 해보았습니다. 여러가지 방법으로 하다가 결국에는 이렇게 성공하게 되네요.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자격은?


모든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았다고 바로 일치하는콘텐츠 광고달기 자격이 되는것은 아닙니다. 본인의 블로그 상태에 따라서, 광고달수도 아닐수도 있습니다. 상단, 하단, 구글링크괄고 달때보다는 더욱, 광고클릭수도 많아지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광고다는것이 좋을겁니다. 그럼 설치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새 광고 단위 만들기 

애드센스  Google AdSense  광고달기에서 콘텐츠는 본인의 광고스타일 선택을 하는것이 좀 다릅니다. 



2. 일치하는 콘텐츠 선택한다. 

네이티브라고 두번째 광고가 보일겁니다. 클릭하면 됩니다. 



3. 운영가능한사이트 꼭 확인하기 

지금 제 티스토리 블로그가   상단에 url 주소가 보일겁니다. 운영 가능한 사이트가 없을경우에는,일치하는 콘텐츠달기는 힘들겠죠.. 그렇다면,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 콘텐츠작업을 좀 더 해야 됩니다. 



4. 광고단위이름 등 설정 

콘텐츠생성을 하게 되면, 스타일2가지중에 한가지를 선택하면, 되고, 크기부분도 반응형과 맞춤형중에서 선택하면 됩니다. 아직까지 티스토리 애드센스가 반응형이 좋다고 하는데, 어떤부분에서 좋은지는 차근차근 배워야 될것 같습니다.일단, 반응형으로 설정해 보았습니다.





5.코드복사하기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 삽입하기 위해서, 코드복사를 합니다. (Ctrl+c) 를 하고 메모장에 붙여넣기 했다가 하셔도 되고 아니면 본인이 편한방법대로 하셔도 됩니다.



6. 플러그인

티스토리블로그의 관리창에서 플러그인을 검색합니다. 



7.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 선택하기 

Google AdSense 반응형을 선택후에.. 반응형 일치하는콘텐츠 광고코드를 붙여넣기 할겁니다.



8. 광고위치를 선택후 광고삽입한다.

일치하는콘텐츠단위는 거의 하단에 설치하게 되는데요. 광고 하단을 선택하면 됩니다. 메모장에 있는것을 붙여넣기 하셔도 되고, 미리. 광고코드 복사한것을 이곳에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9. 기다리면 된다. 

광고반영되는 시간은 30분에서 길게는 1,2시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조금만 기다린다면, 기다리던 콘텐츠단위 광고 게재된것을 확인할수 있을겁니다.




오늘은 이렇게. 티스토리 블로그가 컨텐츠작업이 잘되신분들을 위한, 일치하는콘텐츠단위광고 달기 방법 올려드렸는데,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