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티스토리 블로그도 이젠, 구글 애드센스 광고 달기 어느정도 광고다운 모습이 보이는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1차승인이 된후, 아직은 2차승인이 않되었지만, 2차승은도 무난하게 통과 되겠죠?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를 위해서는, 본인이 알 수없는것 같습니다. 애스센스에서 최적화라는 단어가 보이면, 잘 되고 있겠죠? 






구글 애드센스 애널리틱스 연결



analytics .goole.com을 통해서 알수있는 것이 블로그와 애널리틱스, 애드센스를 연결할수가 있습니다. 애드센스광고를 하시는 분들은 꼭 연결을 해두시는것이 좋을겁니다. 수익블로그 운영하는 광고수익의 정확한 데이터 분석을 할수 있기 때문에, 조금만 분석을 하게 되면 , 도움이 되실겁니다.  


애드센스 최적화를 위한다면 꼭 이런 카드를 놓치지 마세요. 

최적화, 입찰유형등의 카드가 여러가지 데이터 분석을 알수 있습니다. 특히. 최적화 라고 나오면서, 아래처럼 "애드센스 계정에 애널리틱스 연결" 혹은 "사이트 보안 강화" 이런 것이보일때는 꼭 " 추천보기를 통해서 연결이나, 작업완료를 해주셔야 합니다. 





오늘은 애널리틱스연결(계정연결)이 보이니. 한번 연결해보기로 하겠습니다.



애널리틱스 회원가입을 해서, 계정추가를 해두세요.  계정추가 방법은 따로 포스팅을 못했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간단하게 하실수 있을겁니다. 





1. 구글애드센스 애널리틱스통합

Google 애널리틱스통합 을 클릭합니다. 




2.연결

연결이란것이 보이면 아지 계정연결이 않된상태입니다. 




3. 속성만들기 클릭




4.애드센스 연결


5.애드센스 링크 구성

콘텐츠용 애드센스버튼 클릭 후 계속을 누릅니다. 





6. 링크쿠성에서, 

0개의 보기가 선택됨. 여기서, 



전체 웹 사이트 데이터를 클릭하면 1개의 보기가 선택됨으로 바뀌게 됩니다. 





7. 완료버튼을 클릭



애드센스 애널리틱스와 연결이 되면, 새 애드센스링크라고 보이고, 연결된 보기1개가 보일겁니다. 이렇게그림으로 간단히 따라 해보셨는데요. 좀 헷갈리는 부분도 있을겁니다. 




데이터분석이 되고, 애드센스영역을 통해서, 어느 게시물이 가장 광고수익이 되는지도 확인할수 있ㅅ브니다. 아마, 이렇게. 확인이 가능하게 된다면, 좀더 많은 수익블로그 운영을 하는데, 도움이 되실겁니다. 본인의 블로그가 특성을 잘 살려보고, 차근차근 분석하면서, 애드센스 수익을 위한 노력을 하신다면, 좋은 수익도 생각할수 있지 않을까요? 


관련글

[IT,블로그/애드센스] - 구글 애드센스 승인

[IT,블로그/애드센스] - 구글 링크광고 애드센스다는 방법

[IT,블로그/애드센스] - 애드센스 일치하는콘텐츠 티스토리 달기 상세한설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