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봄철이 되면서, 꽃구경은 많이 하셨나요? 

영화도 좋지만, 오늘 하루는 생각나는 날, 바로 세월호 참사4주기가 되는 날입니다. 벌써 4년이라니. 세월정말 빠르네요. 그동안 감추어졌더 사실이 모두 수면위로 떠오르진 않은거 같습니다. 

4월 12일 국민들이 꼭 봐야할 다큐영화 "그날,바다"는 현재 개봉 4일만에 17만 관객이상 관람을 했다고 합니다. 웃고, 즐기는 영화는 아니지만, 왜? 이렇게 많은 분들이 관람을 했을까요.....







그날바다 꼭 봐야할 다큐영화 



세월호 4주기에 맞춰서 ,개봉한 다큐멘터리, 어떤 영화보다 공포스럽고, 무섭다고, 가슴이 아프다고 합니다. 세월호 여객선이 침몰하는 순간 너무나도 많은 희생자가 생겼고, 너무 나도 나태한 구조현장에. 그 뒷이야기. 그리고, 여러가지 밝히지 않은 여라가지 이야기들이 화가 많이 날것 같단 생각이 듭니다. 


다큐멘터리. 110분동안, 인천항 출항부터, 침몰에 이르는 시간까지. 어떤 문제들이 있었는지 분석하고, 세월호의 침몰원인을 과학적으로 풀어내는 이야기... 정우성이 내레이션으로 참여해서, 몰입감을 더욱 높였다고 합니다.








17만명이면,   굉장히 많은 분들이 짧은시간에 본것같은데, 역대 정치시사 다큐멘터리라고 할정도죠. 다시는 이런 사건은 일어나면 안되는데. 아직도 재난을 피해가지 못하는 것들을 보면 가끔 안타깝기도 합니다. 





사진출처 : 네이버영화 



오늘은 세월호4주기 입니다.추모식은 계속되어지고 있는데요. 추모물결은 잇따르고 있다고 합니다. 나의 가족, 동생, 친구, 조카, 학교친구들,, 모두 가족들이기 때문에 더욱 생각이 납니다. 아까운 목숨들, 앞으론 이런 사건은 절대 생기질 않길 바랄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