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티스토리블로그를 수익블로그로 운영하고 계신분들은 애드센스사이드바 광고를 놓치지 말아야 될것 같습니다. 스킨에 따라서, 약간의 보이는 것이 다르긴 하지만, 사이드바에 광고달기는 적절한 광고배치로 인해서, 수익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얼마전, 사이드바광고를 달아보니, 한쪽으로 밀려있는것이 확인이 되네요. 얼마나 고생고생해서, 좌,우, 중간, 어디로 해야될지, 찾다가, 이젠. 알게 되었습니다. 어짜피 보기좋은것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드센스사이드바 중앙정렬


배너광고, 좌측의사이드바, 우측의 사이드바가 있을겁니다. 스킨마다 다르는데요. 배너광고에 사이드바가 붙게 되는데, 이때 크기가 약간씩 작은 광고가 노출이 됩니다. 좌측이나, 우측으로 차라리 없애는것이 좋아 보일때가 있죠. 일단, 수익블로그 티스토리를 운영한다면, 그래도 제대로 배치를 하는것이 좋겠죠? 



사이드바 현재, 우측으로 기울어진경우, 아니면 좌측으로 기울어진 경우라면, 오늘의 글이 도움이 되실겁니다.

그럼 차근차근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미 사이드바광고달기를 하신분은 수정만 하면 되겠지만, 처음 구글애드센스광고달기 하시는 분이라면, 이것도 아셔야 되겠죠? 





1. 사이드바광고다는방법

새광고단위에서 광고를 만듭니다. 새광고코드에 이름을 붙이세요. 



2. 광고코드가져오기 

일단, 고유코드번호는 가렸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이드바 코드가 생성이 되면, 복사(ctrl+c)하면 됩니다.



3. 관리모드에서 HTML배너출력한다. 

관리모드에서 플러그인으로 들어가서 HTML배너출력을 클릭합니다. 이름을 애드센스 사이드바로 바꿔준후에 위치를 정합니다. 편집이라는곳을 클릭해서, 애드센스사이드바 광고코드를 붙여넣기 합니다. 


4. 광고코드 붙여넣기한다.

이곳에, 가운데 정렬을 위한, 정렬HTML 소스를 넣어줍니다. 위치는 약간씩 다릅니다. 



좌측정렬할때

<div align="left"><배너소스원본></div>


가운데정렬할때

<div align="center"><배너소스원본></div>


우측정렬할때

<div align="right"><배너소스원본></div>



소스

애드센스사이드바중앙정렬.txt






중앙정렬 아주 예쁘게 가운데로 배치가 됩니다. 한쪽으로 쏠림현상은 사라지게 됩니다. 





귀찮아서, 그동안 그대로 나두었는데. 이렇게 바꿔보니,속이 쉬원하네요. 오늘도 또 하나 배웠습니다. 혹시 필요하신분이 계실지 모르겠지만, 필요하신분은 소스파일 첨부 했으니 이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