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아무리 미세먼지, 황사가 많다고 해도 계절도 바뀌고 꽃은 피는것 같습니다. 너무 예쁜 벚꽃축제도 끝났고, 진달래, 개나리까지.. 이젠.. 부천에 춘덕산 복숭아꽃축제 어떠신가요? 

복사꽃,, 정말 예쁠것 같죠. 부천의 복숭아꽃축제는 역사는 짧다고 하지만, 부천시를 대표하는 축제라고 말할수 있다고 하네요. 오늘은 부천의 복숭아의 이야기입니다. 




2018부천춘덕산 복숭아꽃은 언제부터 

부천에서는 오래 전부터 성주산을 중심으로 야생 복숭아나무가 심어졌다고 합니다. 

배수가 잘 되는 완경사지, 연평균 11~15℃ 정도가 되는 최적의 생육 조건 등으로 인해 현재 부천시의 대표 농산물이 되었구요. 

부천에 개량된 복숭아나무가 처음 재배되기 시작한 것은 식민시대 초기인 1900년대 초부터부터, 굉장히오래된것이죠. 일설에 의하면 인천 역장을 지낸 일본사람 다케하라가 재배하기 시작하여 일본인들이 대거 심기 시작하였다고합니다.





토지조사사업 등의 명목으로 총독부를 등에 업고 우리 국토를 마구잡이로 빼앗아 그들의 구미에 맞는 작물을 재배하였는데, 그때 부천에서는 복숭아나무가 재배되기 시작하면서, 1925년경부터는 재배 면적이 크게 늘어 부천의 복숭아는 이 때부터 명성을 날리기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국가에도 국화가 있듯이 시에도 대표하는 꽃이 있는데요. 부천하면 복숭아꽃이라고 해서 일명 복사꽃, 그래서, 부천에서 복사골축제. 예술문화, 예술체험등이 많이 있습니다. 4월말부터, 5월초까지 복사골 예술제가 진행이 되기 때문에. 시민들이나 주변에 주말 나들이 해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출처: 부천홈페이지)






위에서 본 사진은 진달래꽃입니다. 부천시원미구 진달래꽃 축제도 규모가 큰데요. 굉장히 멋지지 않나요.꽃은 어떤 꽃이든 예쁜거 같은데요. 익숙하지 않은 복숭아꽃축제. 복사꽃,, 축제도 기대가 됩니다. 





부천시 춘덕산 복숭아꽃축제.. 그냥 보기만해도 빨간것이. 굉장하네요. 얼핏보면, 벚꽃같은데.. 복숭아도 굉장히 맛있고 좋아하는데.. 복사꽃도 이렇게 예쁘네요.. 

2018년 부천 춘덕산복숭아꽃 축제는 전야행사 4,22일 토요일... 이번주이네요. 7시부터 9시까지..작은음악회를 시작으로 축제는 시작이 되는 것 같습니다.

 



밴드공연, 댄스공연부터, 검도시범, 주민노래자랑이나, 초대가수공연등,, 마지막엔 시상이나 행원권추첨을 통해서, 관람하신분들에게 선물도 주는것 같습니다. 



봄꽃이 계속되는 부천에서, 주변에 이벤트도 함께 하는것 같네요.. 전통시장 이용권까지 증정을 한다고 합니다. 쿠폰 2,000원까지.. 


(사진:부천시홈페이지)



4월도 벌써 절반이 지났습니다. 정말 시간이 너무 빨라서, 주어진 시간 좋은 추억 많이 만들어야 겠단 생각이 드네요.. 이번 주말도 날씨는 좋을것 같은데. 공연이나, 복사꽃축제 다녀오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관련글4월축제


[생활정보/맛집,여행,리뷰] - 2018년 고양국제 꽃박람회 일정 다녀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