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사람은 누구나 행복해지고 싶습니다. 행복해지고 싶은데 습관은 어떤지 살펴봐야 될것 같습니다. 오늘부터  행복하고 싶다면 습관 15가지 버려보세요. 저도 열심히 행복해지고 싶어서, 습관 15가지 버리도록 하겠습니다.  






행복하려면 버려야 할 습관 15가지 


1. 편견, 고정관념을 버려야한다.

행복하고 싶은데. 편견, 고정관념이 있다면, 일단 고쳐야 합니다. 인간은 고정관념에 사로 잡혀 사는경우가 많습니다. 버리면, 다른 행복이 찾아옵니다. 


2.핑계

세상에는 핑계없는 무덤없다고 하죠. 발전시키는 과정에 도태시키는 습관입니다. 핑계거리는 만들지 맙시다. 


3.남을 시기하고 질투하는 습관버리기 

뭐든지 잘되면 좋은데. 이런 습관은 절대 성장하는데 도움이 않됩니다. 남 잘되는 꼴을 못보는 사람 절대 행복해질수 없고 자격이않됩니다. 열등감이나, 증오심등을 키우는 일 빨리 버려야할 습관이죠





4.한정된 욕망

한정된것, 즉, 무엇을 할수 있다, 없다는 생각을 아예 말아야 합니다. 미리 겁을 먹고 두려워하고, 도전도 없다면, 절대 행복은 다가오지 않습니다. 


5.복수심, 원한을 버리자

살다보면, 진짜, 버리고, 복수심관, 원한을 품고 살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돈안갚고 도망간 친구, 연락두절된 삶들, 나를 비방하는 말들 소문 퍼트린사람들 정말 많죠. 이런 분들, 복수심과 원한을 갖고 산다면, 본인 자신이 망가집니다. 용서하세요. 자신의 행복을 뺏는 사람들에게 끌려갈 필요 없습니다. 


6. 후회하는 습관

사람은 나이, 성별 상관없이 모두 후회를 합니다. 하지만, 습관이 되어서는 않됩니다. 잘못을 빨리 인정하고 자신을 스스로 용서하는 법을 키워야 됩니다. 행복하려면 버려야할 습관입니다. 



7.남을 바꾸려는 생각

이것은 참 바보같은 생각입니다. 자기 자신도 못 바꾸면서 어떻게 남을 바꾸려는 생각을 하는지. 삶도 다르고, 생각, 행동 모든것이 다릅니다. 죽어도 안 바뀌는 생각입니다. 남보다는 본인 스스로 바뀌려는 생각을 하는것이 더욱 좋지 않을까요? 


8.공포심, 두려움 버리자

무엇이든지, 도전하는 것은 두려움과 공포심이 함께 동반합니다. 당연한 일인데요. 이것에 짓눌리고, 다스리지 못하게 된다면, 꿈은 이루어 지지 않습니다. 두려움이란 생각조차 말아야 합니다. 지배당하지 않도록 하세요. 


9.이기심 

참, 이기심이란것이 자칫하면, 남에게 피해를 주기 쉬워집니다. 남을 배려를 전혀 못하게 되고, 본인의 욕심만 채우다가, 결국엔, 남들에겐, 어떤 도움도 못 받게 될것입니다. 이기심은 버려야 합니다.


10.과거에 사로잡힌 마음 

과거는 과거일뿐,  현실이아닙니다. 과거에 사로 잡히면 절대 안됩니다. 현실에 충실해야 됩니다. 현재사는것을 빨리 인정해야 됩니다. 



11. 술에 의존하는 습관 

술에 의존하고 콘트롤 할 수 없을정도로 마신다면, 아예 술을 안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즐기는 정도, 절대 의존하면 않됩니다. 


12.남들 기대에 사는것 

자기 인생이 아닙니다. 부모의 인생이고, 결국엔 행복과 멀어지게 됩니다. 타인의기대에 응하려고 살다간 허수아비가 될수 있습니다. 꼭 버려야할 습관이죠. 


13.비평하는 습관

자신의 허물은 모르고 남을 비평하지 마세요. 누구나 사랑을 받고 싶어 합니다. 


14.비관주의 

부정적인 결과는 생각하는 것도 습관입니다. 긍정적이고 희망적인 생각을 해야됩니다. 


15.우월감

우월감은 꼭 버려야할 습관이죠. 행복이란 본인에게 오는거지, 남들에게 느끼려고 하지 마세요. 자신의 행복을 느낄수 있도록 해야됩니다. 


행복하려면 버려야할 습관 15가지를 말씀을 드렸는데요. 오늘 포스팅을 하게 되면서, 반성을 많이 하게 되네요. 제가 버려야 할 습관이 정말 많다는것에.. 행복해지도록 함께 안좋은것은 버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