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날씨는 풀렸는데, 아직도 손발이 차가운 분들이 있죠. 특히 여성분들이 수족냉증이 많더군요. 손발이 차가워서, 악수도 잘 못하겠다는 분들을 위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일단, 모든 음식은 만병통치약이라고 했습니다. 음식으로 고치지 못하는 것은 음식이 아니라는 말이 있는데요. 그럼, 손발이 차가울때 좋은 음식이 무엇일까요? 






손발이차가울때 이거 드셔보세요. 


음식은 하루 아침에 먹는다고 좋아지지 않습니다. 물론, 나쁜음식을 먹는다고 나빠지지도 않죠. 시간이 지나면, 좋아지고, 나빠집니다. 좋은음식을 먹고 꾸준히 챙겨드신다면, 분명 손발이 차가워집니다. 

저의 경우도, 수족냉증이 정말 심했는데, 지금은 따뜻해졌거든요. 꼭 해보세요. 


1. 양배추

양배추는 일반적으로 위에 좋다고들 하죠. 혈액순환뿐만 아니라, 소화기능에도 좋습니다. 손발이 차가운사람의 경우가,, 혈액순환이 잘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겨울에 먹는다면 좋습니다. 





2.생강

겨울에 감기 걸릴때 생강차 한잔 정말 좋죠. 혈액순환은 물론,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생강, 대추, 꿀을 넣고 차로 달여서 마셔보세요. 생강청을 만들어 드셔도 효과가 있습니다. 



3.단호박 

손발이 차가운사람은 일단 따뜻한 성질을 가진 음식섭취가 중요합니다. 단호박은 따뜻한 성질을 갖고 잇어서, 혈액순환과 함께, 체온유지에도 효과적입니다. 비타민A도 풍부하죠. 


4.모과 

비타민C가 풍부한 모과는 혈액순환은 물론, 면역력강화에 좋습니다. 감기예방에 좋으니, 챙겨드세요.




5.귤껍질 

귤껍질은 버리지 말고, 깨끗하게 씻어서 2,3개를 망에 넣에 욕조에 넣고, 목욕을 해보세요. 도움이 많이 될겁니다. 


이렇게. 수족냉증으로 고생하신다면, 계절 상관없이 좋은 차, 좋은음식 챙겨드세요. 건강은 건강할때 챙겨야 몸이 빨리 회복이 됩니다. 


관련글

[생활정보/건강] - 스트레스 자가진단 테스트하는 법

[생활정보/유익한정보] - 겨드랑이살빼기 해야 되는 이유 여태 몰랐네요.

[생활정보/건강] - 성장기 빈혈치료방법

[생활정보/건강] - 미세먼지 최악 내건강은 이렇게 지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