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안녕하세요. 뱅크코칭쌤입니다. 요즘 너무 추운날씨인데, 감기 조심하세요. 겨울방학은 잘 보내고 계시길 바래요. 지금 겨울방학동안에는 여러가지 예비고3은 바빠졌을겁니다. 고2때와 전혀 다른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오늘은 예비고3을 위한 수시입시컨설팅관련 알려드리겠습니다.





수시전형으로 10명중에 7명이 대학생이 된다는 사실!! 아시나요?  수시전형에 합격하려면, 고2때부터 준비과정이 필요합니다. 틈틈히 준비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수시입시를 준비 무엇을 해야될까요? 



1. 내신관리를 한다. 

자기자신은 가장 많이 알것이다. 현재,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 정확히 알아야하는데. 내신이 부족한경우는 꼭 준비해야 됩니다. 기본기를 충분히 해주고, 부족한것은 공부량을 늘려서라도 내신관리에 신경을 써야됩니다.

2.공부법 응용력이 중요, 

공부는 암기가 전부가 아닙니다. 응용력이 필요한데. 독서, 뉴스등과 같은, 기본 상식, 배경상식등을 알아야합니다. 뭐든지 효율적인 공부를 해서 응용력을 기르도록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3. 독서량 늘리기 

독서도 전혀 터무니 없는것이 아니라, 대학전공과 관련된 도서를 선택해서, 꾸준히 읽어보는것이 좋습니다. 독서를 한후에. 서론, 본론, 결론, 이런식으로 정리하는 습관을 길러보면 좋습니다.






4. 비교과 활동을 한다. 

요즘은 고등학생들과 봉사활동을 많이 합니다. 비교과활동도 중요한데. 고3되기전에 해보는것도 수시입시때 도움이 됩니다. 

비교과활동의 기록은 남겨지기 때문에, 가능하면 참여하도록 하고, 겨울방학은 좀 뜻깊게 보내는것이 좋습니다. 




수시입시컨설팅이 정말 부족하기 때문에. 부모님들이나 학생들이 아쉽게 준비가 부족해서 불합격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것 이외에도 좀더 구체적으로수시입시컨설팅을  받아보시면 좋습니다. 뱅크코칭쌤을 통해서, 다양한 수시입시포트폴리오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