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겨울철에는 가끔 깜짝놀랄때가 있죠. 정전기 불청객인데요. 겨울철 운전할때는 정말 위험합니다. 순간적으로 정전기 발생하게 될때를 위해서, 알아두면 좋은 생활의 지혜입니다. 

너무 간단한 방법이라서, 정보라고 하긴 조금 그렇네요. 



정전기 없애는 방법 간단합니다.



정전기의 전압은 수만볼트라고 합니다. 다행히 인체에는 치명적이지 않다고 하지만, 갑자기 찾아오는 정전기, 너무 놀랄때가 있죠. 

어디에서 이런 강력한 정전기가? 발생할까요!!

조금만 신경쓰면 해결됩니다.  오늘이후로는 괜찮을것 같네요. 





1. 동전을 넣고 다닌다. 

금속소재를 만질때, 겨울철 차문을 만질때, 굉장히 놀랄겁니다. 이때 항상 동전을 넣고 다니다가, 이것을 차에다가 5번정도 두드려준다거나, 금속소재에 살짝 부딪쳐 주세요. 그럼, 정전기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2. 보습을 유지

정전기는 건조할때 생기는 원리라서, 손이 건조하게 되면, 갑자기 발생합니다. 손을 스쳤는데 갑자기 정전기발생했다면, 로숀을 발라주세요. 겨울철은 온몸이 건조해지기 쉬워지니깐, 항상 보습력이 높은 로션을 발라주시고, 핸드크림등으로 손을 촉촉하게 유지해주세요. 피부도 좋아지니깐 꾸준히 발라주세요.




3.클립이나 옷핀이용한다.

겨울철 스커트를 예쁘게 입고 외출하는데, 자꾸 옷에 달라붙는 경우 있을겁니다. 그때는 옷핀을 안쪽에 넣던가, 클립을 꽂아보세요. 

금속성 클립이여야 되는데요. 정전기없애는 방법중 하나입니다. 




4.알칼리성 식품먹기 

음식중에 패스트푸드를 먹게되면, 정전기 발생이 많이 된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성격도 급해지고, 몸속에 정전기까지. 정말 피해야 될것 같습니다. 

알칼리성 식품, 야채, 두부,콩, 해산물등을 많이 먹어야겠습니다. 



5. 전자제품 식초로 닦기 

전자제품에서 가끕 정전기 발생이 되고, 먼지가 잘붙게 되는데, 식초를 몇방울 떨어뜨려서 닦아보세요. 

먼지가 잘 달라붙지 않아 좋습니다.




그외에, 머리를 빗을때는 나무빗으로 이용하고, 겨울철은 꼭 린스를 사용하세요. 이렇게 정전기없애는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 도움이 되셨는지요? 오늘은 생활의지혜간단하게 끝내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