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안녕하세요. 뱅크코칭샘 인사드립니다. 요즘 방학한 예비고1, 그외 많은 학생들이 겨울방학 잘보내고 계시겠죠? 1월은 금방 지나고, 2월은 졸업식에, 곧, 입학식, 시간이 정말 빨리 지나가는것 같습니다. 4월도 금방 올것 같네요.



고등학교에서 공부방법을 고민하시는 예비고1은 본인의 부족한것이 무엇인지 먼저 파악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국어같은경우는 어휘나 문법, 시간이 날때 점수 확인해보는 방법도 좋구요. 중학교와는 다른 고등학교생활도 미리 생각해보세요.

국어공부할때는 단순하게,, 읽고 답하는 식의 중학교 공부였다면, 이젠, 그만하는것이 좋을겁니다. 




수능을 보는경우, 수능에 관련된 용어는 아셔야 되는데, 겨울방학동안에 너무 깊게 파고 들기보다는 그냥 한번 훓어보는식의 공부도 도움이 될겁니다.

고등학교 공부법에서  놓칠수 없는것이 관용어와 문법 용어들인데요. 차근차근 수능과 내신을 위한 준비하는 공부습관을 기르는것도 중요할것 같네요.

대책없이 그냥, 고1입학하는 것보다는 좀더 준비한 학생들에게는 뭔가 다르지 않을까요?





겨울방학동안에 책도 많이 보는데, 분류하는 습관을 길러보세요.  문학이나, 비문학등으로 정리하는 습관을 갖는 다면 ,, 나중에 기억하기 좋습니다.



고등학교 국어공부법으로 종류별 책을 읽고 공부하는 습관도 굉장히 중요한데요. 작품별, 분야별로 단권화시켜보세요.

문학작품과 비문학작품 크게 나눠보고, 고어정리, 기출작품정리를 문학작품에서 정리해보기도 하고, 비문학같은경우에는, 주제별로 단순히 읽었던 습관이 였다면 ,고등학교에서는 도움이 많이 안됩니다. 

문단별로 중심문단을 찾는 습관이나,  연습을 많이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요즘, 문학작품이, 어떤 작품이 나오는지도 체크를 해보고, 특히 고전소설이 자주  나오는데, 읽은후에 정리하는 습관을 기르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겨울방학 예비고1 국어공부법 알려드렸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공부도 중요하지만, 장거리시작입니다.겨울방학동안 알찬시간 보내길 바라고, 좀더 부족한 과외를 하고 싶을때에는 방문과외나, 화상과외 준비하는것도 도움이 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