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안녕하세요. 뱅크코칭샘인사드립니다. 2월 명절이 지나고 나면, 아이들이 걱정을 많이하죠. 방학한지가 엊그제 같은데 개학이 코앞!!~~~~

개학앞둔 아이들 해야될일이 정말 많은지, 학부모님들이 챙겨줘야 될겁니다. 방학생활을 어떻게 마무리하고 신학기를 맞이하느냐도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인데요. 그럼 어떤것은 해야될지 정리해보겠습니다.




개학을 앞둔 아이들 해야될일


1. 규칙적인 생활을 한다. 

방학동안, 아이들이 늦게 자고 늦잠을 자는 습관이 생겼을겁니다. 학기가 시작되면, 늦잠때문에 정말 아이들도 부모님들도 고생이 많아질겁니다. 미리. 규칙적인 생활을 할수 있도록 해줘야 합니다.





2. 방학 과제물 체크한다. 

그동안 아이들만 믿고 잘하고 있겠지 생각하겠지만,방학동안에 아이들이 해야되는것들, 과제물이 잘 마무리 되고 있는지 체크해줘야 됩니다. 새학기가 되면, 예비중1이나, 예비고1이 될때는 더욱 마음가짐이 달라지게 될텐데요. 기초다지기를 위해서, 무엇이 부족한지 체크해야 됩니다.



3.교과서 미리 공부하기 

어렵게 공부하라는것이 아닙니다. 시간날때 훑어보는것만으로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되기 때문이죠. 예습도 중요, 복습또한 중요합니다.



4. 건강상태확인

요즘은 독감이 유행해서, 아이들의 감기조심해야되고, 예방접종 할수 있는것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아이들이 혼자서 지낼때와 단체활동을 할때와는 완전히 다르기때문에, 손씻는법, 기침할때 예절등에 대해서도 제대로 가르쳐주는것이 좋습니다. 





5.밀린방학숙제는 꼭하기 

시험공부만 벼락치기 하는것은 아닙니다. 방학숙제또한 해야 꼭 해야됩니다. 겨울방학은 숙제는 없지만, 여름방학의 경우는, 밀린숙제가 없는지 꼭 확인해주세요. 중간중간 방학동안에 아이들의 숙제는 잘 하고 있는지 체크해주고 도와줘야 되는데, 만약 밀려있다면, 그래도, 어떻게든 숙제는 모두 마치도록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