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날씨가 요즘 많이 풀렸지만, 여전히 추운날은 계속되고 있죠. 체감온도 영하20도가 넘었는데. 지금도 추운날이 계속되는데. 어떻게 지냈을까 생각됩니다. 

이렇게 날씨가 풀리면서, 가장 먼저 유행하는것이 바로 감기죠. 건강관리 잘해야되고, 특히 목감기도 조심하셔야 됩니다. 

오늘은 목감기걸렸을때 편도가 붓게 되는데. 주의사항좀 정리해보겠습니다.





목감기 걸렸을때 이건 조심하기



목은 굉장히 예민한 신체부분중에 하나입니다. 건조하거나, 찬바람을 쐬게 되면 반드시 목에서 반응을 보여주는데요. 편도가 부었을때는 좋은음식과 나쁜음식을 가려 먹어야 됩니다. 


목감기빨리낳게 하고 싶다면, 알려드린 방법한번 해보세요. 도움이 되실겁니다. 

1. 안정을 취한다. 

피로가 쌓이면 몸이 안좋아집니다. 일단 충분한 휴식이 제일좋습니다.

2.목을 따뜻하게 해줍니다. 

목폴라티를 입어주어서 따뜻하게 해주거나, 목도리, 손수건등으로 감싸줍니다.



3. 가습기를 이용한다.

실내를 건조하게 만들지 말고, 가습기가 있다면 가습기를 틀어놓습니다. 젖은 빨래를 방안에 널어놓는경우도 좋습니다. 



4. 배즙을 먹는다. 

배즙을 만들어서 먹으면, 기침이나 편도의 통증에도 좋습니다. 목이편안해지는것을 알수 있을겁니다.

5.마늘물고있기 

생마늘 그냥 먹기 힘든데. 편도염으로 고생할때 생마늘을 물고 있으면, 목의 통증을 가라앉힘니다. 마늘에는 알라신이 바이러스와 세균을 물리치는 효과,, 즉, 5-10분간이면 충분하고, 사탕처럼 넣고 있으면 된다고 합니다. 생마늘이니깐 먹으면 아리겠죠?




목감기걸렸을때 주의사항

1. 아이스크림을 먹는다. 

가끔 목이 따끔거려서 아이들이 목이 아프다고 할때 아이스크림을 먹이는경우가 있는데, 찬것을 먹었을때 일시적인 통증완화에 좋을진 모르겠지만, 결코, 편도염이나, 인두염같은 염증에는 전혀 도움이 안됩니다.오히려 악화시키는 요인이 되므로, 미지근한 물을 자주 마셔주는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감기 안걸리는것이 좋겠죠. 목감기 걸렸을때 주의사항, 편도가부엇을때 빨리낳는방법 알려드렸습니다. 오늘도 방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