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안녕하세요. 그동안 평창올림픽 잘 보셨나요? 평창올림픽 준비하신분들과 선수들 정말 고생하셨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이번에 대한민국에서 7위로 마무리를 하게 되면서, 25일 오후 8시에 폐막식이 시작했습니다. 

태극전사들의 마지막까지 열심히 뛰어준 모습이 너무 보기 좋았습니다. 본인의 실력을 훨씬 발휘하신분들도 있겟지만, 그렇지 않은 선수들도 있었을텐데요.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2018년 평창올림픽 대한민국 순위


25일 마지막날까지. 여자컬링, 봅슬레이 4인승에서 각각 은메달을 따냈습니다. 총 금메달,5개, 은메달8개, 동메달 4개, 총 17개의 메달을 걸었습니다.  이번 대한민국에서 , 올림픽을 하면서, 7위를 했습니다. 2010년에는 벤쿠버 대회에서, 메달수 14개, (금 6개, 은6, 동2)  보다 더많은 메달였지만, 목표 메달에서 부족하다는 결과가 나왔지만, 전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아시아에서는 1위, 인구도 많지도 않은데, 중국이 16위, 일본이 11위.. 한국이 7위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역시 태극전사였습니다.


2018년 평창올림픽을 개최하면서, 여러가지 성공한부분도 있고 실패를 한 부분도 많이 있을겁니다 처음엔. 주변에 숙박업소에 굉장한 숙박요금때문에, 모든 관광객이 예약취소를 하게 되었고, 결국에는 예약율이 저조했다고 하고 주변, 관광지의 안내문등이 부족하고, 자원봉사자들이 턱없이 부족한 부분때문에, 고생들이 많았다고 합니다. 


평창올림픽도 끝났고 오늘 폐막식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습니다. 






다음 동계올림픽은 "중국 베이징"서 개최를 하게 됩니다. 전 세계 스포츠 축제는 계속해서 이어질것이고, 태극전사들의 모습도 4년뒤에 볼수 있을것입니다. 


이번에, 올림픽 개최국인데도 불구하고, 응원하러 직접 참가를 못한 아쉬움이 많이 남지만, 이렇게 포스팅이라도 남길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최선을 다해준 태극전사분들 너무 수고 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