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안녕하세요. 모닝커피로 하루 시작하신분들 많이 계시죠. 어릴때는 커피가 너무 써서, 왜 이런것을 마시나 했는데. 이젠, 쓴커피를 하루 안마시면 이상하기도 합니다. 

너무 많은 커피를 마시면 않되겠지만, 커피의효능에 대해서는 많이 알려졌고, 좋은점이 많이 있기 때문에.. 하루 1잔정도 아메리카노는 괜찮은거 같습니다. 

어느때부터인가 더치커피를 즐겨마시게 되는데요. 그럼. 더치커피효능은 어떤것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더치커피란?


더치커피은 일반커피처럼, 뜨거운물이 아니라, 차가운물로  우려낸 커피를 말합니다. 콜드브루 커피라고도 불리우는데요. 일반 커피는 쓴맛이 강해서 커피를 진하게 마시는 사람에겐 부담스러웠을겁니다. 거기에 비해 더치커피는 쓴맛이 약하고 부드러운 맛이라서, 한번 마시게 되면, 계속해서 마시게 되는 묘한 맛을 즐길수 있습니다.


 


더치커피의효능

1. 니코틴해독

담배피는 분들에게 좋은 커피죠. 니코틴해독에 도움이 됩니다. 흡연가나, 금연하신분들에게도 니코틴제거에 도움이 되니깐, 한번씩 챙겨 드셔보세요. 

2. 다이어트에 도움

운동전후에는 가급적이면, 음료섭취는 않좋다고 하는데, 더치커피는 에너지소비량을 늘려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3.암예방에 도움

암을 발병하는 요인 항산화물질을 억제한다는 점에서 효과적입니다. 암예방까지 넘 좋네요. 

4.숙취해소에 좋음

더치커피가 숙취해소에 좋다고 해서, 아침에 더치커피를 찾는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아마 해장을 못하신분들에겐 더치커피 한잔이 좋을것 같단 생각이 드네요. 




더치커피의 장점은 

1. 경제적인 가격 

미스틱더치커피 500미리. 아메리카노 희석하게 되면 20잔이 나오게 됩니다. 가격이 너무 저렴하니깐, 경제적이지 않나요? 

2. 다양한 커피를 즐길수 있다. 

더치커피의 효능중에 숙취해소가 많이 된다고 말씀드렸는데요. 헛개더치, 더덕더치, 더치라떼, 더치소주등의 다양한 커피의 맛을 즐길수 있다는 점에서 좋습니다. 

3. 선물용으로 좋다. 

부담없는 가격에 받는사람도 부담없어서, 좋고, 누구나 좋아하는 선물용으로 좋습니다. 





오늘은 퇴근후에 더치커피 한잔 마셔야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