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오늘 출근길은 무사하죠. 예전의 12월 평년기온보다도 훨씬 추워졌다고 합니다. 날씨 추워질때는, 꼭 장갑끼고, 다니셔야됩니다. 겨울은 역시 월동준비를 잘해서, 난방비를 조금이라도 줄이는것이 좋은데요. 개인적으로도 좋기도 하고, 국가적으로도 좋다고 합니다. 난방비를 아끼는 법으로 따뜻한 겨울 보낼수 있는 방법,,알려 드리겠습니다.








겨울철 새는 바람막아도, 온도3도 올라간다.


틈새바람 정말 무시못하는데요.. 틈새바람만 잘 막아도, 난방비 아끼는 법입니다. 따뜻하게 보낼수도 있는방법입니다.   집에서,  겨울만 되면, 난방비 아끼려고,뽁뽁이와, 방한커튼, 문풍지, 비닐커튼, 참 많은것을 이용을 했는데, 역시, 안할때와 할때의 차이는 다르다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온도3도 낯춰도, 1조 8000억원이 절약되고, 소나무 9200만그루 심는 효과이 있다고 합니다. 애국자 되는방법 어렵지 않은거같습니다.

실내온도가 너무 뜨거워도, 건강에 나쁘다고 하니깐, 가장 적정온도를 유지하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18도~20도사이.. 약간 추운 느낌이긴 하지만, 내복입고 생활하면, 훈훈한 온도입니다.





난방비아끼는방법

1.온도18도~20도유지

항상, 22도 유지를 했었는데, 얼마전부터, 저도 19도유지를 했습니다. 커튼, 문풍지를 사용해서, 온도상승, 실내온도가, 오히려 22도였을때보다, 더욱 훈훈해졌습니다. 





2. 틈새바람 막는다. 

생활이 넉넉하면, 틈새바람 걱정없겠지만, 서민들의 생활은 넉넉치 않습니다.  창문의 틈새바람 은근히 많이 들어온다는 사실, .. 틈새바람을 막는데, 문풍지를 사용 했습니다. 1도가 올라가는것을 확인했습니다. 

문풍지는, 가까운 다이소도 좋지만, 쇼핑몰에서 구입하면, 저렴하게 구입할수 있습니다.





3. 오래된 집일수록 열손실높다.

겨울철 난방비 아끼는법중에, 가장 신경쓰이는것이 오래된 주택입니다. 특히 현관의 중문이 없는경우, 아파트도, 있고, 위풍... 등으로 인한 열손실이 정말 많습니다. 중문의 바람을 막아주는것도 큰효과가 있을겁니다.


틈새바람을 막아주고, 커튼이나, 방한비닐을 이용해서, 겉과,바깥쪽도 함께 해준다고, 난방비아끼는데 도움이 많이 될겁니다.

온도 18도~20도 유지를 할수 있도록 조금만 신경쓴다면, 따뜻한 겨울 보낼수 있을겁니다.







겨울은 실내온도, 외부온도 차이가 많이 날수록, 건강이 악화될수 있습니다. 적당하게, 온도유지를 해주는것도 중요합니다. 내복한벌 입는것만으로도, 난방비절약하는 법이 되기도 합니다. 오늘은 겨울철 따뜻하게 보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빙판길이 많으니 조심 조심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