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안녕하세요, 뱅크코칭샘입니다. 오늘은 진학사에서 제작한 고등학생 내신생활 준비에 유용한 필수어플, [ 울학교 ]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웹사이트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에서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어플은 고등학생 필수어플로서 캘린더 하나로 스케줄을 관리할 수도 있고, 학교에 관한 정보들이 연동되기 때문에 학부모님들이 새학기나 시험을 준비하시기에는 아주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선, 울학교 어플을 사용하시려면 설치부터 하셔야 됩니다.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시는 분들께서는 플레이스토어에서 울학교를 검색하시면, 사진상 보이시는 화면처럼 쉽게 어플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해당하시는 학교의 이름을 검색하여 어플에 설정합니다. 전국 학교의 학교 급식 메뉴 / 학교 일정 / 시간표 / 학교 게시판 / 봉사활동 등 다양한 정보들이 등록되어 있어서, 해당 학교를 등록해 놓으시면 편리하게 이 모든 정보를 공유받으실 수 있습니다.

셋째, 울학교 어플에 등록된 해당 학교 캘린더로 학사일정 및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고등학교 생활에서 필요한 시험일정 뿐만아니라, 중간고사, 듣기평가 일정 등 중요한 학사일정들이 공유되어 있습니다. 사진에 보이시는 캘린더 화면으로 편리하게 위젯 설정을 하여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간혹, 기록되어 있지 않은 학교들도 있으니 학교 알리미와 병행하여 확인하시면 됩니다.



넷째, 입시정보 및 합격정보를 받아볼 수 있어서 고등학생 필수어플로 유용할 수 있습니다. 합격예측 서비스 자소서 서비스, 생기부 관리등에 유용한 정보들이 아래에 서비스 되어있어서 내신대비 및 입시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아보면서 공부에 도움되는 자료들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울학교 어플은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화면 구성 디자인이 달라서 사용 방법에 조금 차이가 있는 편입니다. 그래서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사진 설명도 준비했습니다.

아이폰은 어플을 앱스토어를 이용하셔서 다운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울학교 어플을 검색하시면, '울학교_스마트 스쿨 라이프'라는 타이틀의 어플을 다운받으시고 안드로이드와 설정 방법은 동일하지만 UI화면이 다르기 때문에 이후 사용 방법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어플을 설치하셨으면, 아이폰은 왼쪽 상단에 메뉴 리스트 버튼으로 학교를 설정하실 수가 있습니다. 새학기를 준비하시고 있으신 분들은 미리 해당 학교를 설정하여 학사 일정을 미리 알아보실 수도 있으니, 새학기를 준비하시는 부모님들에게는 꼭 필요한 어플이라고 생각이 되는 어플입니다.

안드로이드와는 다르게 왼쪽 상단에 메뉴 버튼을 누르시면, 아이폰의 경우네는 홈, 일정관리, 시간표, 급식, 합격정보 리스트 메뉴를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일정관리 메뉴의 경우, 학사 일정을 아이폰 캘린더와 비슷한 형식의 학사일정들이 잘 정리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캘린더 하나로 해당하시는 고등학생 일정에 필의 시험 일정도 확인 하실 수도 있고, 공부 목표나 계획도 직접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 학교 뿐만 아니라 대입, 모의고사, 토익, 토플, 등 중요 시험 일정들도 간편하게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또한 위젯 설정도 할 수 있어서 고등학교 필수어플로 새학기를 준비를 스마트하게 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