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아침출근하면 먼저 마시는것이 커피, 모닝커피는 하루를 시작하는 알람처럼 되어 버렸습니다. 원두커피 이젠, 커피라고 하고, 그만큼 커피찌꺼기가 많이 나오죠. 요즘은 카페에서 커피찌꺼기 부탁을 하면, 무료로 얻을 수 있는 곳들이 많아졌습니다. 이젠, 커피찌꺼기 재활용법이 생활화 된 것 같습니다. 저도 자주 다니는 카페에가서 부탁을 했더니,어느날, 입구에 커피찌꺼기필요하신 분 얼마든지 가져가세요 라는 문구와 자리가 준비되어 있더군요. 얼마나 기쁘던지요. 그럼 어떤 재활용법이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커피찌꺼기활용법 이런방법이?

1.습기방지제거 

공짜로 얻은 커피찌꺼기는 바짝 말려주세요. 말린것을 신발장이나, 습기가 많이 차는 공간에 넣어주세요. 그냥 넣지말고, 다시마팩에 일정량을 넣고 신발장이나, 옷장, 냉장고 등에 보관해주세요. 


2.식물에 영양분에 도움

화분갈이를 하다보면 영양분이 부족할때가 있습니다. 커피찌꺼기가 씨앗을 심을때 도움이 됩니다. 벌레들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게 됩니다. 향이 강해서, 벌레들이 생기지 않게 됩니다. 






3. 부종에 좋다. 

거름망을 준비하시고, 커피찌꺼기를 활용해보세요. 욕조에 넣고 이용하면, 부종이 있는분들에게 좋습니다. 물론,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절대 버릴것이 없습니다. 



4. 프라이팬 냄새제거

음식냄새가 강한경우에는 프라이팬에 냄새가 남습니다. 기름기등 제거를 위해서, 세제를 계속 사용하게 되는데 ,이젠 커.피.찌.꺼.기가 있으니 걱정마세요. 찌꺼기를 넣고 물과 함께 끓여주세요. 냄새와 기름기가 사라집니다. 






5. 프라스틱 용기냄새제거 

김치나, 생선, 등 프라스틱통에 담아놓으면, 설겆이해도 냄새가 그대로입니다. 프라이팬처럼, 넣어두면 되는데, 이번에는 물을 끓일 수 없으니, 그냥 담아두시고 뚜껑을 닿아두세요. 냄새제거되는것이 신기할 정도입니다.


버릴것이 하나도 없는 커.피.찌.꺼.기 이젠 챙겨오세요. 비싼 습기제는 필요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