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안녕하세요, 뱅크코칭샘입니다. 이제 모의고사 등 다양한 시험 준비를 하고 있는 학생분들이 많으실텐데요, 항상 시험때마다 긴장하는 학생들을 보면 안타까운 마음이 들 때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긴장을 해서 시험을 망치는 일이 없도록 학생들을 위한 유용한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저 또한 늦깍이 학생이기에 남일 같지 않아서 참고하고 싶은 마음에 오늘의 포스팅은 시험 전 긴장푸는법에 대해서 말씀드릴려고 합니다. 시험 뿐만 아니라, 긴장을 하게 되는 여러 상황에서 도움이 될 만한 방법이니 긴장을 많이 하시는 분들은 참고해도 좋으실 듯 합니다.






1, 긴장을 풀며 눈을 감는다.

긴장푸는법은 명상을 하는 방법과도 비슷합니다. 우선, 눈을 감습니다. 눈을 감을 수 없는 상황이라면 눈을 뜨고 본인 생각에 집중해서 행동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다음 차례는 호흡에 집중을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에 명상을 하면서 좋은 생각과 마인드 컨트롤하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2, 숨을 먼저 크게 내쉰다.

눈을 감고 호흡에 집중을 하셨다면, 숨을 먼저 "후~"하는 소리와 함께 크게 한참 내쉬어 줍니다. 한숨을 뱉을 때와 같은 느낌으로 천천히 숨을 먼저 크게 내쉬어 주시면 되는데요, 시원하게 숨을 뱉어 주셨다면 다음 차례로 넘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허리를 더 곧게 펴고 심호흡을 5분만 연습하시고 스트레칭도 같이 해주시면 긴장이 풀어지면서 몸이 이완되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3, 숨을 편하게 들이쉬고, 3번 호흡법을 반복한다.

큰 숨을 내뱉었으면, 이제 천천히 편하게 숨을 들이 쉬어 줍니다. 이런 호흡을 3번 반복해 주어야 합니다. 평소에 숨을 많이 쉬지만, 이렇게 시간을 투자해서 긴 호흡법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생각보다 힘든 일일 수도 있습니다. 5초동안 숨을 깊이 들여마시고 5초간 숨을 천천히 내쉬며 심호흡을 해주시는 걸 3번 반복 해보신다면, 마음이 한결 가라앉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답니다. 



4. 나의 몸이 점점 확대되어, 세상을 꽉 채울 정도로 커지는 것을 상상한다.

이방법은 제가 좋아하는 방법입니다. 하고싶은 일인 버킷리스트를 써보거나 어렸을 때 행복했던 일을 떠올리는 등 좋은 상상을 하는 것입니다. 긴 심호흡과 함께 눈을 감고 상상의 나래를 펼쳐 보도록합니다. 나의 몸이 점점 커지면서 세상을 꽉 채울 정도의 크기까지 커지는 것을 상상해봅니다. 집중하면 할수록 더 편안하고 큰 상상의 나래를 편하게 그려볼 수 있을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명상을 해보신 분들이시라면, 익숙하겠지만 잠시라도 이런 상상을 할 수 있는 시간에 집중하는 일 또한 생각보다 어려운 일일 수 있습니다. 



5. 살짝 미소를 지은 상태에서 확대된 내가 바람에 날려 우주로 날아가는 상상을 한다.

긴장푸는법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긍정적인 생각을 하는 것입니다. 항상 의기소침해지거나, 자신감이 없는 마음이 긴장하는 마음을 만들 수가 있으므로, 내가 세상을 꽉 채울 정도로 커진 상상을 한 후 기분 좋은 느낌 과 함께 바람에 날려 우주로 날아가는 상상을 해봅니다. 가벼워진 몸으로 세상을 자유롭게 떠다닐 수 있는 상상만으로도 충분히 긍정적인 느낌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6. 살짝 미소지은 입을 유지한 채 눈을 천천히 뜬다.

긍정적인 생각과 함께하는 긴장푸는법을 따라해서 상상함과 동시에 억지로 미소 짓지 않아도, 미소 지은 입을 발견하신 분들도 있으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렇지 않은 분들은 살짝 미소를 짓기위해 긍정적인 마음으로 상상하시길 권장합니다. 미소지은 입을 유지한 채, 천천히 눈을 뜨면 잠시나마 한결 차분해진 자신의 마음을 느낄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간단하지만, 간단하지 않을 수도 있는 긴장푸는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았습니다. 우리의 긍정적인 생각은 긴장을 푸는 것에도 좋지만, 스트레스는 푸는 방법에도 동일하게 적용한다면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야외에서 햇볓을 쬐면서 걷거나 숲이나 나무가 많은 곳을 걸으면서 정서적인 안정을 주는 방법도 좋지만, 집에서나 어느 공간에서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방법이니, 긴장을 하거나 스트레스를 받고 계시다면 지금 잠시 이 방법을 따라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생활정보/유익한정보] - 집중력높이는음악을 소개합니다.

[생활정보/일상] - 아침습관이 인생을 바꾼다

[교육,입시,공부법] - 수능특강사용설명서 문학 어떤책인지 알아보자.

[교육,입시,공부법] - 2022년 수능 개편안 내용 간단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