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안녕하세요. 뱅크코칭샘 오늘은 여행할 때 알아두면 좋은 꿀팁정보 공유합니다. 곧, 5월되고, 5월 1일부터 근로자의 날,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성년의날,부부의날까지. 5월의 가정의달이기도 하죠. 휴가를 맞아서, 많은분들이 가까운 일본여행을 가실텐데요. 그럼. 여행할 때는 여행지의 정보는 알고 가셔야 될 것입니다. 일본여행꿀팁 정말 많겠지만, 이것만은 꼭 기억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일본여행꿀팁정보 


4월, 5월되면, 가장 여행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일본은 여름은 굉장히 습하기 때문에, 그리고, 태풍이 많아서, 여행객들은 여름철은 피하는 것이 좋을겁니다. 그럼 지금이 가장 여행하기 최적기인데요. 이것은 잘 모르고 계시더군요. 

1.실내가 춥다. 

5월되어도 가끔 쌀쌀한 날씨로 고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국의 경우는 추우면 난방시설을 켜면, 하루의 피로도 풀리곤 하겠지만, 일본은 그렇지가 않습니다. 보일러 시설이 않된것은 아닙니다. 한국의 보일러시설은, 어느집이든 있지만, 일본의 경우는, 아주 고가의 저택에만 보일서시설이 되어있습니다. 여행객들은 어짜피 저렴한 숙소를 이용하게 되기 때문에, 난방시설이 없는 것이 놀랄 수 있을겁니다. 하지만, 일본은, 난방기구를 에어컨으로 이용합니다. 난방, 온풍, 회사에서 온풍기를 사용하는 것처럼 이용할 수 있으니, 리모컨 사용방법은 모를 경우에는, 꼭 문의해서, 따뜻하게 지내시길 바랍니다. 



2. 교통수단 조용히 할것 

아마, 한국방문한 일본인관광객보면 대체적으로 조용한 경우를 보셨을겁니다. 그렇지 않은 분들도 있겠지만, 만약, 일본여행을 하게 된다면, 대중교통이용할 때 조용해야 됩니다. 전체적으로, 버스, 지하철등 이용을 할 때, 굉장히 조용한 편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특히 전화를 할때는, 손으로 가리고 하는 모습이 익숙하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문화의 차이라는 점에서 이해하고 가야 될 것입니다. 만약, 전화가 와서 받게 된다면, 바로 끈고, 버스나, 지하철에서 내린 후에 이용하는 것이 좋을겁니다. 






3. 온천에서 매너중요. 

온천하면 일본이 떠오르는 것처럼, 온천문화를 즐기고 싶다면 일본여행이 좋습니다. 다만, 한국에서의 목욕탕에서 이용하는 것처럼, 하면 않되는 것들이 있습니다. 

대중탕을 이용하게 될때, 안에서 수영을 하거나, 수영연습한다고 발차기 연습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정말, 한국인들이 그런경우가 많은데, 정말 이것만은 삼가해주세요. 아이들이 수영하는 것도 아닙니다. 수영은 수영장에서 하세요. 물론, 온천욕하면서도, 굉장히 조용히 앉아있는 모습이 익숙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온천은, 노천탕이나, 가족탕, 부부탕, 커플탕 등이 있습니다. 가끔 온천욕을 즐기기 위해서, 노천탕을 이용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꼭 몸을 가릴 수 있는 바스타올을 준비해주세요

거의 남녀공용탕도 있지만, 한국인들이 상상하는 혼욕탕의 모습이 아닙니다. 바스타올을 준비해서, 여성분들이 제대로된 노천욕을 즐기는 것도 좋습니다. 온천욕은 꼭. 조용히 해 주세요. 



4. 마지막날 공항 근처 숙소이용하기 

일본여행꿀팁중에 가장 중요한것이 돌아올 때, 마지막날 숙소입니다. 일본은 기상이변이 많아서, 가끔 공항에 못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꼭, 가장가까운 공항근처의 숙소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가서, 한 번 전철이나, 공항가는 길이 막힌다면 다음 여행을 망칠 수 도 있기 때문입니다. 장기여행이라면, 마지막날은 공항근처 꼭 기억해주세요.




이번 5월달 일본여행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저도, 숙소예약 하려다가, 숙소가 없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여행갈 때는 미리미리, 항공권, 숙박 모두 일찍 준비하는 것이 좀 더 저렴한 여행을 할 수 있는 꿀팁이겠죠. 

참 마지막으로 일본여행 갈때는 꼭 돼지코 2220v  완전 다르니, 준비하세요. 다이소에서 1000원에 판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