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난방비절약에서, 어떤 방법으로든 난방비와 전기료 0원이라면 정말 좋을겁니다. 이것이 현실이 된곳이 있는데요. 노원구에 에너지제로주택이 얼마전에 입주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저도 우연히 뉴스를 보다가 알게 되었는데, 당장 이사가고 싶은곳이기도 하네요. 앞으로는 이런 에너지주택이 많이 생긴다면, 정말 좋을것 같습니다. 

제로에너지 공동주택에 입주가 시작되면서, 문재인대통령이 방문했었는데요. 4차산업에서 신재생에너지 3020 이행계획의 핵심,, 사업에 참여할수있도록 법적, 제도적 여건을 조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노원 에너지 제로 주택 입주 시작했는데요. 그동안, 태양의집이라고 많이 들어보셨을겁니다. 과거에는 주택에서 한가구씩은 설치를 했었는데. 이제는 공공주택,  아파트 단지에서, 한꺼번에 설치하는것 같습니다.

이번 계기로,, 주택이나, 일반건물등을 중심으로 자가용 태양광 발전 설비를 30가구당 1가구 비중으로 늘릴 계획이라고 합니다. 많이 가구들이 에너지제로 주택이 지어졌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이런 에너지제로 주택이 많지 않기 때문에. 입주자들의 부담감도 적잖아 있었을 같은데,  앞으로 많은 보급이 된다면, 서민들도, 부담없이 입주도 하고, 여름이나, 겨울에, 에어콘과 보일러 걱정없이 사용한다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하게 됩니다. 

겨울만되면, 아껴야되는 난방비걱정, 폭탄맞을까 걱정되는  난방비용, 가스요금,, 항상 걱정이 끝이없죠!!

나중에는 꿈같은 일이 생기게 되겠죠? 






에너지제로 주택의 장점은? 

겨울철 내부온도 항상 20도 이상유지, 물만 틀면 바로바로 온수 55도 유지까지.. 아이들도, 추위에 떨지않아도 되고,, 너무 좋을것 같습니다. 

처음 태양광 설치비가 비싸다는 단점이 있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오히려, 절감효과, 에너지제로의 효과를 얻을수 있기때문에. 4차산업의 신재생에너지..는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노원구의 에너지제로 주택은 3중유리창으로 되었고, 외벽도 단열재로,, 단순히 태양광으로 인한 것뿐만아니라, 열손실을 줄여서 난방비 제로를 만들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난방비아끼는법이 아닐까요?







전기료는 사실, 부담감이 적을겁니다. 태양광이용하게되면, 오히려 남는 에너지는 팔수도 있다고 합니다. 남는 태양열을 이용해서, 모자라는 에너지를 사고 팔고, 괜찮은거 같네요.



(출처: 연합뉴스TV)





외부에서 보면, 일반 아파트단지의 모습과는 다르지만, 내부는 남부럽지 않은 난방비걱정 없는 

행복한 가정이 숨어있다는 사실.. 


일반가정이나, 일반 건물 공동주택까지 확대되려면 시간은 걸리겠지만, 앞으로 주거환경도 많이 바뀔것 같습니다. 

오늘은 난방비아끼는법 에너지제로 주택이야기 했는데. 도움이 되셨는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