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일상생활속에 알아두면 편리한것이 있습니다. 바로 생활의 지혜로, 주변에 있는 것들로 모든 해결이 될때가 있는데요. 오늘은 만능 소금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리나라 음식에서 소금 안들어 간것이 없는데, 음식 뿐만아니라, 일상생활속에서도 꼭 필요한것이 소금이네요.  저도 이번에 알아보고 놀라긴 했습니다. 



소금 활용법 알아두기

1.개미 없애기 

개미가 싫어하는것이 소금이란것은 알고 계신가요? 개미약을 이용하지 않아도 되는것이 바로 소금이라고 합니다. 개미가 잘 다니는 통로, 개미집이 보이지 않아도 길목에 소금을 뿌려보세요. 개미습성이 다니는 길만 다닌기 때문에, 퇴치법으로는 좋을겁니다.





2. 기름 제거할때 

기름으로 요리를 한후에, 종이로 닦거나 하시죠? 이때 잘 먹지 않는 소금등이 있다면, 이용해보세요. 소금이 기름을 흡수하는 효과가있어서, 후라이팬이 뜨거워질때, 기름기에 소금을 뿌려주세요. 말끔하게 제거 됩니다. 




3. 잇몸관리할때.

소금은 살균효과나 소염작용에 좋습니다. 잇몸이 아플때, 통증이 있을때, 손가락에 소금을 뭍혀서 살살 문질러 보세요. 잇몸도 튼튼해지면서, 통증완화에  좋다고 합니다.





4. 보리차끓일때

예전에 한번 커피를 끓이는 것을 본적이 있습니다. 굉장히 많은 커피를 끓이는데, 소금을 넣더군요.  아마, 그분들은 아셨을것같네요. 소금을 넣으면 향기가 더욱 좋아진다는 사실, 

보리차를 끓일때도 한번 해보세요. 



5. 색상옷 물에 담가둘때

탈색이 걱정되는 옷은 소금을 넣고 30분정도 담가두세요. 그럼, 탈색방지도 되고, 색상이 선명해집니다.


6. 목감기 걸렸을때

목이 부어서, 힘들때에는 소금물로 가글해보세요. 양치를 1~2시간정도 목이 가라앉는것을 알수 있을겁니다.



7. 과일을 담근다.

사과나, 과일 깍으면 색이 변하는것을 방지합니다. 물에 담가두면 좋습니다. 

8.옷에 피가 묻었을때

옷에 피가 묻었을때는 그냥 세탁을 해도 잘 안됩니다. 소금을 넣고 담가두세요. 담가둔후 핏물이 빠지면 비뼈빨면 깨끗해집니다.


오늘은 생활의 지혜 소금활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가끔 생활의지혜 올려보겠습니다. 아직도 겨울입니다. 추운날 감기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