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안녕하세요. 뱅크코칭샘인사드립니다. 낮에 잠깐 내린 함밖눈때문에, 잠시나마 동심으로 돌아갔던거 같습니다.춥다고 움크리게 되고, 양치질도 게을리 하는거 같습니다. 이런때 일수록 감기조심하셔야 됩니다.



양치질할때 혓바닥 닦아야 하는 이유


나이먹어서,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는 것 만큼 중요한것은 없습니다. 구강은 모든 사람이 다르게 생겼지만, 같은것이 좀 있습니다. 어떻게 구강관리를 하는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어린 아이, 부모님, 어르신까지 모두 하는것이 바로 양치질 일겁니다.  가끔 양치질을 하면서, 혓바닥을 닦지 않는분들도 가끔보는데요. 왜 꼭 닦아야 하는 지 이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입안에서 700여종의 박테리아가 있다고 합니다. 이것을 깨끗해 제거해하지 않으면, 구취가 나게 됩니다. 깨끗히 하는 습관이 가장 중요합니다.




1.바이러스성 질환

기관지염이나 감기등 바이러스성 질환걸리기 쉽습니다. 아이들도 혓바닥 깨끗이 닦도록 해주세요.


2. 입냄새 

혓바닥에는 돌기가 있는 돌기속에 세균이 있습니다. 이것을 닦지 않고, 그대로 나두면, 하얗게 낀 설태에서 지독한 입냄새가 나게 됩니다.


3. 충지유발 

혓바닥에 있는 세균과 잇몸이나, 중각중간에, 잇몸병을 유발시기게 됩니다. 


4.위암발병

혓바닦을 잘 닦지 않는다면, 냄새가 물론 심하게 나지만, 칫솔이나, 전용혓바닥클리너 이용을 하게 되면, 위암 질환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치아건강이 곧 혓바닥건강으로 연결이 되는거 같습니다.칫솔로만 사용하지 말고, 혀클리너를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혀클리너를 사용할때는 혀끝으로 향하게 한뒤에, 긁어주시면 됩니다. 2,3번 닦은후에, 닦아주는것이 좋습니다.


양치질 혓바닥 닦기는 습관을 들여서, 꼭 관리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감기에도 좋으니, 꼭 습관을갖도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