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안녕하세요 . 복부비만없이 잘 보내고 계신가요? 어느날 갑자기 뱃살이 늘어났다면, 꼭 살을 빼야될때가 된겁니다. 복부비만, 단순하게 뱃살만 나오는것이 아니라, 건강에 정말 안좋습니다. 

뱃살은 즉, 내장지방이 혈관이나 다른 장기에 영향을 미쳐서, 다른 여러가지 질환이 올수가 있기때문에, 꼭 뱃살을 빼야 됩니다.  

어떤 이유에서 꼭 뱃살빼야되는 이유인지 정리해보기로 했습니다. 




요즘의 다이어트는 보이기위함이 아니라, 자신의 건강을 지키기위한 다이어트가 되어야 합니다. 요즘은 수명연장으로 오래살아가야되는데, 건강하지 않고, 수명만 길어진다면 정말 괴롭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이젠. 나의 건강은 본인이 지켜야 된다는 것은 아실텐데요. 복부비만, .... 정말 괴로운일이죠. 





1. 유방암 발병률이 높다. 

영국의 한 연구팀에 의하면 허리가 두꺼워지면, 폐경기 이후에 유방암 발병률이 높아진다는 결과를 발표했다고 합니다.  여성들의 갱년기관리도 굉장히 중요한데, 복부비만, 정말 잘 관리 하지 않으면 않될것 같네요. 


2. 골다공증

복부비만으로 골다공증이 생긴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체중하고는 상관없이 뱃살만 쏙 나온 사람이 있습니다. 특히 여자보다 남자의 경우가 많은데, 기초대사량이 감소하게 되니깐.. 복부비만이 되기 쉬어집니다. 


3. 대사증후군

30대부터 뱃살이나오기 시작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냥 방치하고 40대, 50대 이렇게 지나가게 되면, 대사증후군이나, 고혈압, 고지혈증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암의 많은수가 대사증후군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무서운거죠.. 근육운동을 해서 하루라도 빨리 뱃살을 줄여야 합니다. 

뱃살빼기 좋은 방법

음식, 즉, 식이요법을 토해서 뺄수 있는데요.. 채소도 많이 먹어주면서, 금주하는것이 좋습니다. 알코올을 계속해서 먹게 되면, 체내에 노폐물축적이 되게 됩니다. 좀처럼 노폐물 배출이 되지 않기 때문이죠.. 시간이 날때마다, 자전거타기, 실내자전거도 좋습니다. 걷기운동, 제자리걷기운동도 포함되구요.. 스트레칭도 꾸준하게 해준다면,, 내장지방 제거에 도움이 많이 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