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안녕하세요. 뱅크코칭샘입니다. 오늘은 책이야기좀 할까 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나무인데요.  바로 모소 대나무이야기 입니다. 중국의 극동지방에서만 자라는 희귀종 대나무인데요. (毛竹) 어떤대나무인지 볼까요?




중국의 모소대나무 이야기(Moso Bamboo)


중국의 동부지방에 새로 이사온 장사꾼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의 눈에는 무엇하나 신기하지 않은것이 없다고 합니다.  이해못하는것이 딱 한가지 였는데, 바로, 중국의 극동지방에서 대나무 키우는 방법이 이해가 않되었다고 합니다. 



씨앗부터, 정성들여서 싹트일때까지. 정성을 들여도 4년이 지나도 전혀 보이지 않는 대나무의 모습은 보이지도 않았다고 합니다. 



타지의 사람들이 보았을때, 자라지도 않는 대나무를 왜 저렇게 정성들이는것일까. 의아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4년이 지나고 5년이 되는 모소대나무의 모습을 보게 되었다네요.




4년동안  3cm 였던것이 5년이 지난후부터, 폭발적인 성장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6주만에 폭풍성장을 한것일까요? 하지만, 모소나무는 성장을 하기위해서, 뿌리를 깊게 땅속에 뻗치고 있었던 것입니다.  

이책에서도 말하지만, "죽어라 노력하는데 눈에 띄는 성과를 보이지 못하거나, 남들이 알아주지 않아도 끝까지 매달리는 사람들이다.가끔 어리석은것은 아닌가? 바보라고 생각하기도 한다죠. " 하지만, 이들은 성장하지 않는것이 아니라고, 뿌리를 내리고 있는것이라고 합니다. 마치 "모소대나무처럼"



사람은 노력하면 노력의 결과가 안보일때가 있습니다. 분명히 뿌리는 내리고 있는데. 그것을 봐주는 사람이 과연 얼마나 있을까요? 아마 모소대나무를 키운 주민들은 알고 있을겁니다. 



고등학생들, 수험생, 아니면 직장인분들이 아마, 매일 노력해도 결과가 안나온다고 포기하지 마세요. 자신의 뿌리는 뻗어가고 있습니다. 

당신은 지금도 성장하지 않는것이 아니라 뿌리를 내리고 있는것이란것 꼭 기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