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안녕하세요. 뱅크코칭샘인사드립니다. 한동안 미세먼지로 대중교통도 출퇴근시간은 공짜였는데, 이번에는 동장군등장이네요. 

다행히 추위때문에 미세먼지는 "좋음"으로 바뀌어서, 숨좀 쉬는것 같지만, 굉장히 추운날씨입니다. 

오늘은 미세먼지때 사용하는 마스크 걱정이 되시죠? 마스크 관련 이야기좀 하겠습니다.





미세먼지는 미세한 입자로 육안으로는 보이지는 않지만, 굉장히 심해졌을때에는 멀리서보면 꼭 스모그같이 뿌옇기도 합니다. 미세먼지는 호흡기에 들어가게 되면, 혈관에 유해 영향을 주기때문에, 마스크는 필수인데요. 어떤 마스크를 사용하고 계신가요?


미세먼지용마스크는 보건용마스크

일반 마스크는 미세먼지 차단을 해주지 못합니다. 입자를 필터를 해야되는데 기능이 없기때문에, 미세먼지농도가 심할때는 보건용마스크는 필수입니다. 일반 마스크는 2천원에 10장, 3천원10장 이렇게.. 

미세먼지용은  KF80,94,99가 있습니다. 즉 숫자가 큰것이 차단효과가 있는것이죠.  자외선 차단크림도숫자가 높을수록 차단지수 높을것처럼, 보건용마스크도 숫자 큰것을 기억하세요. 

단. 숨쉬기가 곤란할수도 있기 때문에, 노약자의 경우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장시간 야외활동하시는분에겐 적합합니다.

 


미세먼지용마스크는 재사용이 가능할까? 

미세먼지농도가 심할때 착용하고, 1,2시간 사용한것은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오래사용하고, 세탁이나, 재사용은 안하는것이 좋습니다. 마스크에 오염물질이 가득 붙어있기 때문입니다. 

외출후 돌아오는경우 아주 잠깐 사용한 마스크는 툭툭 털어버리고, 사용할수 있습니다.





요즘은 건강관리를 열심히 하려고 산책을 한다거나, 야외활동으로 운동을 하는것은 점점 어려워졌습니다. 이젠, 각자 건강관리를 하셔야 될겁니다. 미세먼지, 황사, 스모그, 공기에 보이지 않는 중금속은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항상 물 많이 마시고, 미세먼지 배출음식도 잘 챙겨 드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