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안녕하세요. 3월의 봄을 즐길 준비는 되셨나요? 3월 2번째 주말입니다. 축제도 많고, 전시회도 굉장히 많이 열리는데요. 오늘은 초대전이야기를 해드리겠습니다. 

전주에서 3월초대전입니다. "람곡 하수정 화잭 초대전"이 열리게 됩니다. 이번에 전시회장이 아닌, 전주 엠마오사랑병원에서 개최를 하게 됩니다. 

좀, 특이한 장소를 선택한것은 이유가 있습니다. 어떤 이유일까요? 





람곡 하수정 화백 초대전


초대전 기간 : 3월 12일~28일까지

장소 : 전주 엠마오사랑병원

위치 : 병원 3층과 4층에서 80여점 전시됨( 개원20주년 기념)

전시회가 독특한 장소에서 열리게 되죠. 람곡 하수정 화백 초대전은 엠마오사랑병원 3층과 4층에 전시를 하게 되는데요. 병원은 "국내 최초의 근대 병원"이라고 합니다. 서울광혜원에 이어서 "두번째로 오래된 근대식 병원"이란 점이죠. 

병원 그 자체가, 고풍스러움을 그대로,, 옛 건물로 알려진 곳인만큼, 병원이 전시회장으로 잘 어울린다고 봅니다.





개인적으로 전시회를 해도 감상평을 어떻게 해야 되는지는 잘 몰라서, 관심을 많이 갖으려고 하는데요. 이번 람곡 하수정 화백 초대전은 어떤 특별한 의미를 주게 될지 기대 됩니다. 전시회장이 아닌 병원이라는 공간은. "치유와 회복의 공간에서 전시하는것은 또다른 의미를 준다"고,, "" 지난 50여년 작품을 할때마다 항상 새로운 기분이었는데, 지금 역시 새로 태어난 기분이다"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람곡 하수정 화백의 작품음 서예작품입니다. 이미 알고 계신분들도 있겠지만, 모시와한지를 천연 염색해서 만든 작품으로 순수성을 아직도 엿볼수 있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반백년의 예술가의 인생을 살아온 람곡 하수정화백은 "호학정신이 아니면, 불가능했을것이다"라고 했고,"부정을 긍정으로 환원하는 힘이 있고, 세상만물에 존재하는 양면성을 인정하고, 화해와 상생으로 귀결된다.. 하수정 화백님의 생활이 곧,, 예술이 되는 동력이 여기에 있다고"도 강조를 합니다.


람곡 하수정 화백의 사진


이번에 열리게되는 전주3월 전시회는 꼭 봐야할 전시회라고 말씀드린것이, 사람들이 너무 마음에 상처도 많이 받고 육체적으로 고통받고 사는 분들을 위한, 전시회라는 점에서  좋은것 같습니다.


사진출처 : 트래블아이


3월 12일부터 28일까지는 람곡 하수정 화백 초대전 귀한 시간 내서 한번 다녀오세요.  편안한 휴식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합니다. 시간이 되면 꼭 보고싶은 3월 전시회네요. 

오늘은 하수정 화백님의 초대전 이야기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