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안녕하세요, 뱅크코칭샘입니다. 오늘은 수능에 관한, 그 중에서도 영어공부법에 관련된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수능 시험은 고등학생 자녀분들을 두신 학부모님들에게는 가장 큰 과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나, 영어 교육은 초등학교 때부터 고민해오는 문제이기도 하지만, 수능에서도 역시 빠질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수능연계 교재를 활용한 2020 수능특강사용설명서 영어공부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수능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는 수많은 공부 방법과 학습 교육서 중에서 어떤 것을 사용해야 할까가 가장 큰 고민이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수능의 영어 과목의 70%를 EBS 교재와 연계해서 출제한다고 교육부가 방침을 내렸습니다. 사실 범위가 크게 정해 진 것도 아닐 뿐더러, 교재도 매우 다양한 편이라 어떤 교재를 사용할지가 가장 큰 문제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 해드릴 수능연계 교재는 주황색 커버로 이루어진 [이것이문제로다] EBS교재입니다. 영어/영어독해연습/영어듣기 파트로 나누어져 있어서 좀 더 세부적이고 꼼꼼하게 공부하실 수가 있습니다. 2020학년도 수능특강사용설명서 영어공부법을 대비하기 위한 좋은 공부법을 지금부터 공유해 드리겟습니다.


첫째, 문제풀이 및 시간에 집착하지 않는다.

수능연계 교재를 사용한다고 해서 수능 점수를 좌우하지는 않습니다. 이 교재를 어떻게 효율적으로 사용하는지에 대한 공부법이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문제 풀고 채점하고 단어 정리는 누구나 다 할 수 있지만, 스스로에 적합하고 마음이 편한 공부법을 선택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틀린 문제에 너무 집착하지 말고 특이한 구문들은 한번 더 정리해보고 모르는 문제는 다시 한번 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책 옆에 일렬번호를 기록해두는 것도 좋은 공부법입니다.

둘째, 영어 단어 정리를 이용한다.

수능에서 영어 영역 지문을 빠르게 이해하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지식은 바로 영어 단어입니다. 영어 단어를 많이 알수록 지문을 해석하며 이해하기도 빨라지고, 전부 해석을 다 못하더라도 추측도 쉬어지기 마련입니다. 무조건, 문제를 많이 풀어보는 것도 좋지만, 인터넷 강의나 모르는 단어들이나 자주 나오는 단어들을 강의와 문제번호 순으로 나열하여, 같은 문제를 풀어보거나 같은 파트를 공부했을 때, 펼쳐보아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단어정리법을 이용해봅니다.




셋째, 수능특강 교재 구문을 정리한다.

특히 수능특강 안에 특이한 구문들을 나만의 노트에 정리해서 자신만의 구문노트를 마련해야합니다. 이유는 영어구문이 길기도 하지만, 자신이 취약한 구문은 아무리 봐도봐도 계속 어렵기 때문에 자신만의 구문노트로 특이한 구문은 익숙해져야합니다. 2020학년 수능특강사용설명서 영어공부법의 핵심은 바로 구문정리와 단어암기입니다. 이것만은 절대잊어서는 안됩니다.


넷째, 웹사이트나 어플을 사용하여 꾸준히 공부한다.

EBS의 가장 큰 장점은 웹 사이트나 어플로 쉽게 수능 특강을 찾아 볼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나에게 맞는 강의 선생님의 강의도 직접 골라서 들을 수도 있으며, 대중 교통을 이동하는 순간에도 수능연계 교재가 없더라도 영상만으로도 미리 예습이나 복습을 할 수가 있습니다.



다섯째, 가장중요한 변형 문제 풀어보기입니다.

수능특강이 연계율이 높다고해서 꼭 그대로 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중요한것은 수능특강 유형으로 나온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수능특강 변형문제를 다양하게 풀어보시고 연계교재에서 다루는 유형들에 대해서 익숙해지고 낯설지만 익숙한 유형이 될 수있도록 연습하셔야합니다.  2020학년도 수능특강사용설명서 영어공부법은 바로 연계교재의 정리 및 활용입니다. 

연계률이 높은 교재인 만큼 파트1에는 유형이라는 주제로 파트2에는 주제, 소재편으로 편성 되어 있으며, 마지막 파트3에는 필수 점검 문항인 테스트편으로 편성되어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교재라 하더라도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필요성이 좌우됩니다. 본인의 강약점을 잘 파악하여서 좋은 공부법을 이용한 수능 영어 시험준비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래 유튜브 동영상을 활용하셔서 단어를 정리하시고, 변형문제를 다양하게 풀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고3을 위한 수능특강사용설명서를 안내해보았습니다. 아래 수능 및 생기부 관련글도 참고하시면 대학입학 준비에 도움되실 겁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교육,사이버강의] - 고등학생 필수어플 추천 울학교

[교육,사이버강의] - 2020년 수능국어 전략 공부법 공개합니다.

[교육,사이버강의] - 생기부작성요령 2022년이렇게 바뀐다.

[교육,사이버강의] - 생기부 작성요령 창의적 체험활동/글자수, 기재내용/

[교육,사이버강의] - 과학특강의 중요성은 고등과학 왜 필요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