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안녕하세요. 뱅크코칭샘인사드립니다. 연휴시작이 되면서, 많은분들은 각자의 자유시간을 보내고 계실겁니다. 가족분들과 함께 보내시는 분들, 친구들과 함께 여행하시는 분들, 아이들과 함께 보내는 시간,자유시간을 보낸다면 정말 좋겠다. 

요즘, 직장인들의 하루일과를 들어보면, 정말, 왜 태어나서 살아야하는 것인지 참 의문도 생기곤 합니다. 아침 출근하고, 야근에, 주말도 반납하고 일하는 친구들이 정말 많더군요. 어떻게 하루하루 버티고 사는지도 궁금할 정도입니다. 





먹기위해서 돈을 벌고, 살기위해서 돈을 벌고 일이 너무 많아서, 포기할 수없는 분들 정말 많습니다. 욕심이 있어서도 아니고, 무엇을 추구하고자 하는 것도 아니지만, 조직사회에 포함된 상태, 어쩔 수 없이 따를 수 밖에 없는 직장인의 비애죠.  이번 5월가정의 달 연휴가 많이 있을때라도, 자신을 위한 생활을 해야만 되지 않을 까 싶습니다. 

저의 꿈은 디지털노마드입니다. 출퇴근 안하고, 정해진 업무가 아닌, 자유롭게 돈을 벌고 여행을 하면서, 좀 여유로운 생활을 하고 싶은거죠. 하지만, 현실적으로 잘 안되더군요. 오늘은 디지털노마드가 되기 위한 조건을 정리하겠습니다. 





디지털노마드가 되기위한조건 



저처럼 꿈을 갖고 있는분들 많으실겁니다. 노트북만 들고 다니고, 잠깐씩 일해주면서, 여유와 평화로움 자연속의 힐링까지 보태진다면, 정말 좋을것입니다. 멋진 카페에서 차 한잔 마시면서, 오늘 주어진 업무를 살짝 하고, 급여가 통장으로 자동입금, 완전 꿈같은 일.. 

사실 어려운 일도 아닙니다. 요즘은 sns를 통해서 수익을 버는 사람들이 많아졌고, 영상제작만으로, 가능하고, 블로그만 잘해도 돈을 버는 세상, 오히려 직장인들 아침 출근 지옥철타면서, 회사에서 받는 스트레스와 그에 따른 직업병까지 생각한다면, 디지털노마드는 꼭 해봐야 되는 것중 하나입니다. 

요즘은 사회생활을 하면서, 각종 질환이 발생하는데 바로 직업병, 스트레스로 인해서 생깁니다. 더이상 지속이 된다면 건강은 물론, 가족이나, 본인의 행복은 변함이 없을 겁니다. 모든 직장인이 그런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현실은 어렵죠.. 

균형잡힌 생활을 하는 것이 쉽지는 않을겁니다. 과연 지금의 준비가 제대로 되고 있는지, 디지털노마드가 되기 위한 조건을 갖추고 있는지 꼭 체크해야 될 것입니다. 




나의 상상하는 미래가 얼마나 현실에 다가 오는가? 

그동안 준비한 디지털노마드의 꿈. 자유로운 생활 직장안다니고, 생활할 수 있는 생활력은 되는지 확인해야 됩니다. 재택알바를 통해서, 얼마나 수익이 되는지도 확인해야 됩니다. 꿈은 좋고, 자유로움은 좋은데 꿈으로 끝나면 결코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출퇴근만이라도 자유롭게 

재택근무만 해도 정말 좋은 일인데, 출퇴근시간이 아닐때 이동한다면 정말 좋습니다. 지옥철 , 한국에서는 지하철을 지옥철이라고 말하고 있는데, 얼마나 사람이 많으면 이런 말을 할까요? 남여,노소 상관없이 빈 자리가 생기면, 눈치안봅니다. 




출퇴근없이 돈을 버는사람이 늘어난다. 

과거의 직장은 어땠을까요? 몸으로 일을하고, 열심히만 하면 되는 세상였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머리를 써야 되는세상이고, 이젠, 영상제작, 글만 잘써도, 자신의 재능을 알려주면서, 돈을 버는 세상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엔 시작의 불과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없어지는 직업이 많아지고, 생겨나는 직업도 많아지는데, 모든 사람이 출퇴근 하는 것이 아닙니다. 저도 가끔, 블로그로 포스팅을 해주면서, 블로그로 돈을 버는 경우가 있습니다. 

처음 블로그시작할 때는 상상도 못했던 일이지만, 이젠, 현실입니다. 디지털노마드되기 위한 조건 출퇴근없이 자유롭게 돈을 벌 수 있을 때 가능해질겁니다. 



노력이 필요

좋은것은 알고, 부러운것도 아는데, 노력없이는 이루어지는 것이 없을겁니다. 요즘은, 제주한달살기, 일본한달살기,등 굉장히 부러운데, 그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굉장히 오랜시간 준비를 하셨던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루아침에 이루어지는 것은 없고, 노력의 결과로 디지털노마드는 현실이 되는 것 같습니다. 





디지털노마드가 되기 위해서, 저도 이번에 좀 긴장하고 지내고 있습니다. 곧 제주도 한달살기, 일본에서한달살기도 조만간 현실이 되도록 노력에 노력도 하고 있습니다. 가족들과, 또 아이들의 성장할때 좋은 추억도 만들어 줄 수 있을것 같아서 좋은 것 같습니다. 

블로그와 유튜브를 하면서, 꿈이 현실로 바뀌는 것 같습니다. 무조건 블로그와 유튜브만 해야지 디지털노마드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각자 자신에게 맞는 방법이 있으니 잘 찾으셔서, 좀 더 여유롭고 자유로운 생활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