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안녕하세요. 뱅크코칭샘인사드립니다. 세월이 정말 빠르긴 하네요. 벌써 7월에 휴가계획 세워야 되는 날이 되었네요. 이런날 정말 건강 잘 챙기셔야됩니다. 식중독부터, 각자 알러지음식은 없는지,있다면 정말 조심하셔야 됩니다. 

여름철은 땀도 많이 나고, 요즘은 에어컨바람에 여름철 감기로 고생하시는 분들도 많아졌습니다. 추울때도 조심해야겠지만, 더운 여름철에도 기력이 쇠해져서, 면역력 저하가 되시는 분들 많으시니, 오늘 알려드리는 7월제철음식드시고, 건강챙기세요. 





7월제철음식 

음식은 보약이죠. 제철음식, 인간은 자연이기 때문에 자연 계절에 맞는 음식을 먹을 때 가장 건강할 수 있습니다. 가공 식품, 인스턴트식품보다는 제철음식으로 건강한 몸 만들어 보세요. 7월 제철음식을 보니, 정말 많은데요. 그 중에 가장 대표적인 음식 몇 가지만 남겨보겠습니다. 옥수수, 토마토, 블루베리, 갈치,복숭아,오징어 등 있죠. 7월 여름철에 먹을 것이 정말 풍요로운데. 한가지씩이라도 챙겨 먹어야 겠습니다. 간단하게 7월제철음식 효능에 대해서도 정리합니다.





1.옥수수 

옥수수는 7월, 8월,9월 제철음식입니다. 영화보면 빠지지 않는 것이 팝콘이죠. 옥수수인데요. 언제먹어도 맛있죠 수확기간이 짧은 반면, 관리가 필요없는 음식입니다. 심어놓으면 알아서 혼자 잘 자라는 옥수수 , 세계3대주식이라고도 하고, 쌀이 없으면, 주식으로 옥수수나, 감자를 먹기도 했었죠. 

여성분들에게 좋은데, 특히 임산부에게 좋습니다. 철분이나, 엽산, 임산부의 경우 태아에 신경관발달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저도 이번에 알게 되었는데, 임산부님들 옥수수 챙겨드시면 되겠습니다. 

여성분들에게 좋은 것이 바로, 부종완화, 저도 굉장히 부종이 심한 편인데, 옥수수가 도움이 된다니, 가끔 챙겨 먹어야 겠습니다.



2. 토마토효능 

7월 제철음식으로 토마토는 빠질 수 없습니다. 요즘은 하우스가 많아서, 4계절 먹을 수 있지만, 제철음식으로 챙겨 보세요.

토마토하면 리코펜이란 성분이 생각이 날겁니다. 워낙 풍부하고 이것이 바로 항산화 성분, 즉, 노화예방에 좋고, 숙취해서, 독성배출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독소배출을 위해서, 비싼 해독주스보다는 토마토주스를 갈아서 꾸준히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토마토가 좋은 것이 바로,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불면증이나, 협심증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꾸준히 챙겨드세요. 



3.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는 10대슈퍼푸드 중 하나라는 것은 이미 아실겁니다. 색이 강하면 과일은 좋다고 하죠. 진한 보라빛 열매 이것이 신맛이 나고 달기도 합니다. 역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건강식품 이만한것이 없는데요. 토마토와 함께 하루 적정량을 갈아서 드시는 것도 굉장히 좋을 것 같습니다.






7월 제철음식 오징어부터, 레몬, 복숭아, 매실등이 많이 있습니다. 다른 음식들도 계속해서 효능 남겨보겠습니다. 주말 잘 보내시고, 건강한 음식 챙겨드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