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안녕하세요 건강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제가 요즘 다이어트 중인데. 시간을 내서 운동한다는것이 쉽지 않은것 같습니다. 시간 활용해서 다이어트방법을 찾다보니 계단오르기가 좋을것 같아서 시작을 했는데요. 

만보걷기는 왜 이렇게 힘든것일까요. 요즘은 걷는것을 줄이고, 엘리베이터 이용을 하고, 에스컬레이터 이용이 많아서, 비만이 오는것 같습니다. 

우리 몸이 관절을 사용을 안하면 관절이 약해지는데. 계단오르기라도 해서, 건강챙겨야 될것 같습니다.





계단오르기효과와 방법


운동은 모두 좋은것은 아닙니다. 특히 관절 치료, 무릎이나, 발목, 허리디스크가 있고, 족막염같은것이 있을경우에는 정말, 계단오르기는 피하셔야됩니다. 다이어트한다고, 산책을 많이 하고, 실내자전거도 무리하게 되면 절대 치료가 않되죠.. 

치료중인 분들은 의사에게 꼭 물어보고 운동하시기 바랍니다. 


계단오르기효과는 상상이상으로 어마어마하다고 합니다. 그만큼 건강에 좋은데, 시간없다고 운동안하는분들은 이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1. 격한운동을 한 효과

30분이상의 격한 운동을 했을때의 효과만큼, 가볍게 계단오르기만으로도 효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오히려 30분걷기보다는 2배의 효과가 있습니다. 관절이 무리간다고 생각되면, 바로 멈추셔야 되구요. 



2. 혈액순환

유산소운동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평상시에 혈액순환이 잘 안되게 되면, 부종이 생기게 되고, 각종 질환의 원인이 생기는데, 계단오르기효과로는 하체근력운동으로 좋습니다. 산소나 영양공급이 잘되고, 혈액순환이 잘안되고 부종이 있다면, 계단오르기추천드립니다.




3. 무릎관절 보호

계단오르기 효과로 좋은것이 바로 종아리와 허벅지에 힘이 들어가서 관절염을 예방해줍니다. 인대와 근육이 단련되기 때문에 무릎관절염에 예방되서 꾸준히 한다면 좋습니다.

한번 인대와 무릎이 아프게 되면, 치료가 굉장히 힘들고 치료도 잘 안됩니다. 건강할때 미리 예방하는것이 좋습니다. 



4.심폐기능에 좋다

폐활량이 약하신분, 조금만 움직이면 숨이 차다고 하면, 계단오르기 한층씩만 올라가도록 해보세요. 

지구력뿐만 아니라, 심계기관까지 튼튼해지는 효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오늘은 계단오르기효과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 돈안들이고, 부담없이 건강지킬수 있는 운동입니다. 운동하려고 시간 낼수도 없다고 하시는분들은 편한 운동화 신고, 계단 오르기 해보세요. 사진은 제가 오늘 계단오르다가 붙어있는 내용이 너무 좋아서 찍었는데요.. 함께 건강해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