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미세먼지가 계속해서 평소 3배로 많아지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비상저감조치 발령이 내려지고 있는데, 꼭 마스크 착용하고 다니셔야 합니다. 

초미세먼지 농도가  세제곱미터당 90 마이크로 그램 이상이 2시간 이상 지속될경우에 내려진다고 하는데 세제곱미터당 109이상, 평소의 4배수준을 웃돌고 있다고 합니다. 

겨울철에 이렇게 초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을 유지하다니, 봄철에는 어떨지... 걱정이되네요.



초미세먼지는 아주작은 크기로, 코,입 등으로 체내에 침투하게 됩니다. 얼굴의 모공속까지도 침투하기 때문에, 얼굴에 트러블도 생길수도 있습니다. 

호흡기를 통해서, 폐에 침입하는 경우에 기관지염, 폐염등 조심해야되고, 면역력이 떨어진분들은 외출을 자제 해야 됩니다.  이렇게 미세먼지가 심해질때는, 독소배출을 하는것이 좋은데,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초미세먼지 독소배출방법

1. 물을 많이 마신다. 

휴대용 물병이 있다면 들고 다니면서 마시도록 해야 합니다. 체내에 쌓인 미세먼지등 배출을 해줘야 합니다. 

2. 해조류 섭취를 한다. 

미역이나 다시마등을 먹어주면 좋습니다.



3. 레몬

레몬은 혈관을 건강하게 해주는 음식입니다. 미세먼지로 인해서 약해진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고, 독소배출에 좋습니다. 그냥 먹기 힘들다면, 레몬차를 만들어서 드시는것도 좋습니다. 물속에 레몬을 잘라서 드셔도 좋습니다.


4. 동충하초 

동충하초는 항암효과나 신장기능강화나 개선효과에 탁월한 음식입니다. 초미세먼지로 인한 두통이나, 어지러움이 생길수도 있는데, 동충하초가 예방을 해줍니다. 동충하초끓인물을 드시는것도 좋습니다.



5. 브로콜리 

흔한 음식으로,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해서 콜레스테롤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좋습니다. 노폐물정화시켜주는데 좋고, 중금속 배출에도 좋으니 챙겨 드세요.


6. 마늘

항암식품이란것은 많이 아실겁니다. 미세먼지가 체내에 쌓이지 않도록, 해독작용이나, 독소배출도움에 좋은 음식입니다. 기관지 염증에도 좋으니, 마늘 장아찌등 챙겨 드신다면 좋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