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오늘도 열심히 운동으로 시작하고 계신가요? 봄철만 되면 날아오는 미세먼지와 황사로 인해서, 외출이 고통스럽죠. 

운동을 하시는분들은 과연, 어떨까요? 운동을 계속해야 될까요? 아니면, ? 멈춰야 할까요? 오늘은 정확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미세먼지 많은날 운동효과는 과연 ? 


요즘은 일어나면 제일먼저 하는것이 미세먼지 농도확인하는것.. 언제부터인가 마스크가 없으면 외출을 못할정도네요. 미세먼지가 많은날 야외 산책이나, 운동은 자제 하고 있는데. 정확히 알아야 할것같아서,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미세먼지 많은날 운동 잘못된 생각

1.운동센터에서 운동하기는 어떨까?

공공장소에서는 아무리 밀폐된 공간이라고 해도, 미세먼지가 많은날은 실내로 통하는 것은 막을수 가 없ㅅ브니다. 특히, 오고가고 외부 출입을 하다보니, 미세먼지에 계속 노출될수 밖에 없습니다. 미세먼지가 많은날은 오히려 공공장소의 실내는 환기를 않하기때문에. 공기가 더욱 나쁠수 있습니다. 헬스장보다는 집에서 하는것이 더욱 좋습니다. 





2.마스크를 쓰고 운동하면 과연 ? 

마스크를 쓰고 운동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마스크가 미세먼지필터링을 완벽하게 해주지 못합니다. 이미 알고 있을텐데요. 이산화탄소가 많은 날 숨을 다시 재흡입을 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되기 때문에, 어지러움을 유발하게 됩니다. 체내에 활성산소까지 쌓이게 되면 오히려 운동의 효과보다 건강에 안좋습니다. 



3.공기청정기사용은 운동할때 좋을까? 

실내에서 밀폐된공간에서 운동하면, 꼭 공기청정기 사용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린것처럼, 실내에 많은 사람이 모이는 곳보다는, 집에서 하는것이 좋고, 청정기사용을 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4. 유산소운동이 좋을까? 근력운동이 ? 

미세먼지가 많은날 운동은 정말 안할수도 없고 해야되는 분들, 특히 다이어트하시는분들, 안하는것보다 하는것이 좋습니다. 고강도의 유산소운동보다는 가벼운 근련운동을 하는것이좋아요. 


다이어트하시는분, 운동을 꾸준히 하시는분들  요즘은 마음놓고 운동하기도 쉽지 않죠. 날씨가 흐리고, 그런것도 아니고, 미세먼지 황사,, 인간이 만든 재앙이지만, 

그래도 미세먼지많은날도 운동하는 방법 알려드렸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오늘도 미세먼지가 많은날입니다. 외출하고 들어오면, 손발깨끗이 씻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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