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건강은 성인뿐만아니라, 아이들에게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서 부모님들의 관심이 필요하죠. 부모와 자식간의 비만도 닮아가는것이 많습니다. 

소아비만은 부모님의 관심이 굉장히 필요한것이고 생활규칙속에서 보여지는데요. 오늘은 어떻게 소아비만예방을 위한 생활수칙이 어떤것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소아비만 생활수칙 이것만은 꼭.. 


부모중에 비만인 경우 자녀들의 비만인 확률이 많습니다. 아이들은 어릴때부터, 말과 행동, 음식까지, 부모들의 하는 습관, 행동, 하물며 식사모습까지 같습니다. 우리아이가 소아비만이라고 한다면, 지금 부모님의 비만상태를 먼저 체크해야 되는 부분이죠. 





소아비만은 아이들의 성장또한 느리게 하기 때문에, 성인비만과는 또 다릅니다. 아이들의 비만은 90%이상이 단순성 비만이라고 할정도구요. 어릴때 부터 규칙적인 행동을 하게 되면, 아이들의 건강과 비만은 없이.건강한 아이로 성장할수 있습니다. 우리아이가 소아비만이라면 이렇게 해보세요.




1.정확한 시간에 밥먹기 


불규칙한 시간에 식사를 하게 되면, 건강이 않좋아지게 됩니다. 단식이나, 결식을 하게 되는 아이들의 성장은 계속늦춰지게 되죠. 항상 정확한 시간에 규칙적으로 식사를 하도록 해야 합니다. 


2. 식탁에서 밥먹기 

아이들과, 식사시간만큼은, 꼭 식탁에서 밥먹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영상등을 보거나tv등을 보게 되면, 과식을 할수도 있으니, 꼭 식탁에서는 게임, 스마트폰, 영상등은 보지않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3.어릴때부터 천천히 먹기

음식먹는방법은 습관입니다. 천천히 먹는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비만인 아이들에게 음식을 꼭꼭 씹어먹도록 해보세요. 같은양을 먹어도, 곧 포만감에 식사량이 자연스럽게 줄어들게 됩니다. 


4.아이들과 걷는시간을 많이 만든다.

주말엔 시간을 내도록 하는것이 좋고, 맛벌이라면, 아이들과, 장을 함께 보러가고, 걸어갈수 있는 동안에는 공감대의 대화를 계속하는것이 에너지 소비도 되고 좋습니다.가족단위의 야외활동이나, 운동을 함께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5.간식을 만들어준다. 

가급적이면 야채나, 직접만든 간식을 아이들이 먹을수 있도록 보이는곳에 놔줍니다. 그러면 아이들의 간식 습관이 달라집니다. 당근, 오이, 야채등을 올려두세요. 아이들의 식습관이 달라지게 됩니다. 



6.보리차를 끓여놓고, 아이들마시게 한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탄산음료등 대신에 보리차를 끓여서 마시게 해줍니다. 잘 안마신다면, 레몬, 과일쥬스, 차, 등으로 대신해주세요. 탄산음료 마시는 양이 줄어들겁니다. 


이렇게 소아비만 생활수칙에 대해서 부모님들이 알아야할것들, 정리해 보았는데요.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