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오늘 하루 정말 날씨가 맑았죠. 3월달기온이 4월말의 기온이라고 하는데. 

미세먼지도 없던날, 진짜 봄날씨를 몇년만에 느끼는건지, 정말 좋았습니다. 이런날 그동안 못본 햇빛을 보기로 했죠. 

비타민D가 부족하게되면 우리몸이 어떤 반응을 하게 될까요? 오늘은 정리 해보기로 하겠습니다.






비타민D가 부족하면 나타나는 증상


몸이 그냥은 나빠지지 않는다고 하죠. 몸에 신호가 오고, 변화가오면, 의심을 해야됩니다. 어떤 변화가 오는지 항상 체크하는 습관도 중요합니다.

 

1.우울해 진다. 

날씨가 좋아지면, 왜 외출을 하고 햇빛을 받으려고 할까요? 햇빛, 즉 비타민D가 부족하게 되면 우울해빈다. 정신건강에도 굉장히 않좋고, 비타민D 수치가 낮아지면서, 우울증에 걸릴 위험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2.뼈의 통증을 유발 

건강한 사람들은 뼈도 건강합니다. 피로감이나, 만성피로 증후군을 겪게 되는데요. 비타민D부족은 칼슘부족현상으로 뼈의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뼈가 점점 약해진다고 생각된다면, 약도 좋겠지만, 햇빛을 많이 받으셔야 됩니다. 



3.소화장애 

실내에서 장기적으로 생활하시는분들, 밤에 일하는 분들 많으시죠. 이런 분들이 고통을 호소하는것이 소화장애입니다. 비타민D는 지용성 비타민이라는것 아시나요? 지방 흡수하는데. 흡수하게 되는 능력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비타민D높으면  유방암 발병율 낮아진다.

유방암 환자중에. 일반여성이 비타민D분석한 결과, 비타민D수치가 높았다고 합니다. 유방암뿐만아니라, 면역력, 건강,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하시는분들 햇빛을 보고 외출을 많이 하신다면, 자연스럽게 살도 빠질 것 같습니다.





비타민D 즉 햇빛을 받는건데요. 햇빛차단을 위해서, 과도한 자외선 차단크림을 바르는것은 삼가하는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짦은시간 20~30분만 쬐도 좋다고 합니다. 아침 오전 10시경부터 2시까지가 비타민 D합성할수 있는 좋은 시간이라고 하니, 점심먹고, 잠깐 걸어다니는것도 정말 좋을것 같습니다. 햇빛너무 피해만 다니지 마시고 마음껏 쬐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