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주말에 오랜만에 날씨가 너무 좋아서, 가만히 있다보면 잠이 스르륵... 

이런날은 그냥 낮잠을 푹잘까 아니면,, 열가지 고민이 되시죠. 봄이 되는 찾아오는것이 바로 춘곤증입니다.  

학생들뿐만아니라, 직장인들, 주부,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봄철의 손님같은거죠. 

집중을 해야 되는데. 잠이계속 쏟아질때 어떻게 하시나요. 좋은 방법일것 같아 정리 해보기로 하겠습니다.




춘곤증 이기는법 이렇게 합시다.


봄철만 되면 피로감으로 잠이 쏟아지는 증상, 움츠렸던 몸을 펴고, 따뜻한 계절을 맞이할때쯤 찾아오는 불청객이 바로 춘곤증입니다. 

점심을 먹은 이후에는 쏟아지는 잠 때문에 더욱 괴로운데요. 괴로워만 한다면, 과연, 건강에도 좋지는 않을겁니다.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는 시기에 나타나는 질환이라고 합니다. 수면, 일상생활 패턴이 변하게 되면서, 생체리듬에 영향을 미치게 될때 나타나는데요. 어떻게 춘곤증을 이겨내고 있나요? 





1.가벼운산책

봄철은 햇빛이 정말 따사롭고 좋죠. 봄철에 미세먼지 때문에 좀 괴롭긴 하지만, 비타민D흡수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마스크쓰고 외출하기도 힘든때는 어쩔수 없지만, 외출 할수 있는 날은 비타민D흡수를 위한, 가벼운 산책은 좋습니다. 위와,장운동에도 좋고, 소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가벼운 산책으로 춘곤증 해결이 될수도 있습니다.



2.가벼운 스트레칭 

직장이나, 춘곤증때문에 괴로운 학생분들은 잠깐의 시간에 춘곤증 이기는법이 바로 가벼운 스트레칭일겁니다. 굳은몸, 사용하지 않는근육등을 스트레칭을 통해서, 쭉 펴주는것이 좋습니다. 

장시간 앉아있는분들은 다리 를 스트레칭해주고, 서서 일하는 분들은 관절에 좋은 것을 가볍게 해주면 좋습니다






3. 계절음식과, 신선한 채소섭취

계절마자 계절음식의 효능이 있습니다. 3월달 나른해지는 춘곤증에는 녹황색채소나, 해조류가 좋구요. 비타민이나 무기질이 풍부한 계절음식을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3월 계절음식으로, 시금치, 미나리. 냉이,쑥갓등이 있죠. 봄나물 마트에서 있다면 구입해서, 아이들, 가족들 식사챙겨준다면, 학생들춘곤증 이기는법 무리 없을것 같습니다.




4. 간단히 수면, 

너무 잠이쏟아진다고 생각되면, 10분간이 낮잠은 모든 피로를 풀어줍니다. 너무 깊이 자는것은 오히려 밤에 수면방해를 할수 있기때문에. 간단히 자는것이 좋습니다. 





춘곤증이기는법은 학생이나, 직장인 누구에게나 중요할겁니다. 특히 운전중에 쏟아지는 잠은 절대 안되죠. 잠깐 휴게소에서 자는 편이 더욱안전한 운전을 할수있죠. 

이젠. 내 건강관리도 내가 하는것입니다. 지혜롭게.. 춘곤증 이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