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추운 겨울철에는 식생활 식품 보관법에 대해서 신경을 많이 안쓰는 편이죠. 하지만, 봄철이 되고, 곧 여름이 되면, 보관방법이 잘못될 경우에는 각종, 세균에 노출이 쉽게 됩니다. 

이런때를 위해서, 꼭 알아야할 팁이 있습니다. 식생활 보관방법, 상식적인 부분이니깐.. 꼭 기억해 두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겁니다. 




식생활 보관법 이렇게 해보세요.. 

기온이나 습도가 적당히 있어야지만, 건강하고, 신선한 음식섭취가 가능합니다. 여름철의 식중독 예방을 위해서도 평상시에 알아두면 좋을것 같네요


1. 포도 

포도를 구입할때는 가지가 바싹 마른것은 구입하면 안됩니다.  만약 포도를 구입했다면, 포도송이를 확인 합니다 . 물러진것은 제거를 해주셔야 합니다.

물기가 있을때는 키친타올로 닥아주고, 포도에 있는 포장용지로 한번 감싸주고 신문지가 있으면 한번도 포장을 해주세요. 그리고, 공기가 통하지 않도록 해주면, 싱싱한 포도를 오래 먹을수 있습니다.



2. 감자 

감자는 구입을 하게 되면 대량으로 구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감자를 박스채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낱개보단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하죠. 대량구입한 감자의 보관방법은 꼭 알아두셔야 되는데요. 감자는 햇빛에 민감합니다. 노출이 되면 초록색으로 변하지 않도록 해야 됩니다. 초록색으로 바뀌면 독성물질이 생기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변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에 감자에 파란 부분이 많은경우는 과감히 버리시던가 하셔야 됩니다. 아깝다고 드시게되면 식중독에 노출위험이 있으니 조심하셔야 됩니다. 


신문지에 하나씩 포장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박스가 다른 것이 하나더 있다면 좋습니다. 습기가 차지 않도록 해주세요.  감자박스에 사과를 넣어주면, 싹이 나는것을 방지할수 있다고 하니깐.. 한번 해보세요.



3. 동치미 곰팡이 제거 되는 방법

언제먹어도 맛있는 동치미. 사실, 아주 쉬운데. 만들어 본적이 없어서, 어렵게 느껴질겁니다. 동치미는 숙성하게 되면, 곰팡이가 생기게 됩니다. 동치미 위에 배를 잘라서 넣어보세요. 나중에 곰팡이 제거할때, 배 조각을 들어내면, 바로 곰팡이 제거에 수월합니다. 





4. 쌀 보관법 

여름철 특히 장마철이 되면, 쌀 벌레때문에 걱정이 많으신데요. 쌀벌레가 싫어 하는 것이 마늘냄새 입니다. 통마늘을 쌀통에 넣어두면 좋습니다. 

시간이 되고, 냉장고 공간의 여유가 있다면, 페트병에 보관해주세요. 그리고 냉장보관을 해주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