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새학기에 어느정도 적응이 될 무렵이죠. 이맘때 되면, 중간고사 대비를 위해서, 긴장감이 도는 시기인데요. 중학생이 된 학생들, 고등학생이 된 학생들의 공부법은 기존과는 달라야 합니다. 

초등학교때. 중학교시절과는 다른 공부법 사실 익숙하지 않을겁니다.  중학생이 되었다면 이제부터는 내신관리를 해야 되고, 공부방법에 대해서 좀더 구체적으로 깊이 알아가야 될 때입니다. 고등학교는 말 안해도 입시 준비를 위한 공부법이겠죠. 




고등학생 중간고사 공부법은 이렇게


중학교과정과 고등학생의 공부법은 다릅니다. 대학진학을 목표로한, 시험준비는 다르기 때문이죠. 고1이된 학생들은 집중하는것이 좋을듯!~~~





1.복습, 무한반복적으로 복습한다. 

중학교와 달리 고등학생의 중간고사 시험범위가 굉장히 차이가 a많이 납니다. 고등학교는  시험범위가 굉장히 많아지는데. 모든것을 새로 공부하기보다는, 복습의 효과를 보는것이 중요합니다. 반복학습은 고등학생들에겐 중간고사대비 공부법에서 굉장히 중요합니다. 


2. 공부영역마다 공부 방법이 다릅니다. 

수학의 경우, 공식이해, 유형적용, 심화응용방법으로 수학 공부를 하게 되면 됩니다. 

3. 수업시간에 집중

수업시간에 집중해서, 밑줄그어가면서,  공부한 학생과 그렇지 않은 학생과는 전혀 다릅니다.밑줄긋고, 중요하다. 시험문제 출제빈도 높다..등등. 이런것 잘 챙기는 사람이 중간고사대비 공부법 잘하는 학생입니다. 


4. 노트필기 중요하게 생각하기 

수업 집중해서 듣는 것과 노트필기 잘 하는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선생님의 말씀, 요점, 등 중요사항 체크하는 방법, 노트필기 꼭 기억해두세요.


5. 시험전날 마지막 체크중요. 

중간고사대비 공부법 미리 준비하신분들은 시험마지막날 해야 될것이 바로, 시험보기전 노트필기등. 확인하기 입니다. 그동안의 공부를 재정립한다는 이야기입니다. 시험전날 본것이 중간고사에 나올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너무 밤샘 하지말고 일찍 가고 컨디션 좋은 상태로 중간고사시험 보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오늘은, 중간고사대비 공부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국어, 영어, 수학, 과학등에 시험준비는 평상시에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성적이 달라질수 있습니다. 

공부하다가 좀 부족한 과목, 성적을 올리고 싶을때는 화상과외 사이버과외도움도 한번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