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학생들의 교복은 일반 기성복과는 다르죠. 새학기때 교복 구입하는것도 넉넉치 않은 살림이라면, 한두벌로 바꿔가면서 입어야 되는 번거로움도 있는데. 일단, 새학년이 된지금 항상 깨끗한 교복을 입는것도 중요할겁니다. 

교복을 구입을 하게 되면, 옷마다, 세탁방법이 다를수가 있으니곡, 라벨을 확인하셔야 됩니다. 




학생 교복세탁법은 이렇게 



여름과 겨울교복의 세탁법은 다릅니다. 물세탁인줄알고 세탁기에 돌렸다가 낭패보는일 없으시길.. 꼭 세탁하기전에는 라벨확인, 겨울 자켓의 경우는, 폴리에스테르, 모, 성분으로 드라이크리닝 필수인옷들이 있습니다.  자켓세탁이 어렵다는거을 알려주는것도 좋은방법이겠네요. 





1. 구김방지 

학생들 바지, 스커트, 브라우스의 경우는 구김이 생기기 쉬운 옷입니다. 변형될 위험이 많기 때문에 다림질에 좀 신경을 써야 됩니다. 교복세탁법중에 어쩜 가장 까다로운것일지도 모르겠는데요. 학생들의 다림질이 서투르니, 꼭 헝겁을 대고 다림질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래요, 옷이 더욱 깔끔하게  다려지고, 항상 청결한 교복을 입을수 있습니다. 


2. 번들거림 방지

바지입을때, 스커드 다릴때 번들거림 많습니다. 꼭 다려야 할때는 분무기에 식초와 물 2:1의 비율로 넣고 흔들어서 분무기로 물을 뿌려주면서 다림질을 해보세요. 번들거림이 없어집니다. 

평소에도 엉덩이 바지 부분에 살짝 분무기로 뿌려주면 번들거림도 없어지니 한번 이용해보세요. 아이들 교복뿐만아니라, 가족들 바지, 스커트에도 한번 뿌려보세요. 


3.손세탁 

귀찮다고, 그냥, 세탁기로 돌리게 되면, 옷이 금방 망가지고, 얼룩이 생길수 있습니다. 넥타이나, 리본타이경우에는 칫솔로 살짝 문질러주면서, 때를 제거해주는 애벌빨래를 해줘야 합니다.




오늘은 학생 교복세탁법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는지요. 깔끔한 학생 교복을 입고 다니면, 공부할때 집중이 더 잘되지 않을까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