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잠을 잘때는 어떻게 주무시고 계신가요? 잠을잘때 옷을벗고자면, 여러가지 좋은점이 많다고 합니다. 요즘은 날씨가 추워서 옷을입고 자는데, 한겨울만 아니면, 알몸수면을 취하는것 같습니다. 

옷을 입고 잘때와, 옷을벗고 잘때의 숙면을 측정을 해보았는데, 정말, 숙면에 도움이 된다는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옷을벗고자는 습관 건강에 도움


알면서도, 쉽지 않은행동입니다. 가족들과 함께 생활한다면, 더욱더 힘들겠지만, 문을 잠그고 주무시더라도 가끔씩 , 옷을벗고자는 습관을 갖는것이 좋습니다.   어떤 좋은점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혈액순환이 잘된다.  일상생활속에, 꽉 조인 옷과, 양말,신발등으로 인해서, 혈액순환이 않되었는데, 잠자는동안에 몸 전체를 원활하게 해주는것이 필요합니다. 



2. 당뇨병 예방이 된다.

잠자는 동안에 옷을 벗고 자면 체온이 내려가게 되는데, 이때, 체내에 갈색지방을 보통때보다 더 많이 활성화 시켜준다고 합니다.  갈색지방이 당뇨병에는 혈당 수치 조절도 해주고, 당뇨예방을 해주는데, 큰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마 가족력이 있는분들은 미리, 당뇨병 예방을 위해, 옷을벗고 자는것도 권해드립니다.


3.스테리스 호르몬이 감소된다.

잠하고 스트레스와 무슨 상관이있냐고 할수 있겠지만,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코르티솔"이라는 호르몬이라고 하는데, 우울증이나, 비만등의 부작용을 겪는다고 합니다.  따뜻하게 자거나, 체온이 높아지게 되면, 생기는 경향이 있기때문에, 약간, 체온이 낮아지도록, 옷을 벗고 자는것이좋습니다. 



4. 불면증예방

불면증으로 고생하다가, 어렵게 잠을 잘때, 뒤척이다가, 잠을 깨는경우가 있습니다. 옷을 벗고 자게되면  뒤척임도 자유스럽게 되고, 숙면이 가능하게 됩니다. 숙면이 들기 위해서, 열을 방출아여 체온을 떨어뜨리도록 하는것도 중요합니다. 



5.피부건강

피부에는 수만 종류의 박테리아가 있습니다. 눈으로 안보고 안보이기때문에 그냥 살지만, 깨끗이 씻어주는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잠잘때,, 피부와 옷사이에 들러붙게 되어서, 민감한 아이들에게 피부염증등을 유발시킬수도 있습니다. 아토피가 있는 아이들이 옷을 못입는이유가, 박테리아가 증식 되기 때문입니다.


겨울엔 옷을벗고자면 감기 걸릴수 도 있습니다. 여름에 더워질때, 수면습관을 바꿔보시는것도 좋을겁니다. 오늘은 옷벗고 자면 여러가지 좋은점 알려드렸는데 도움이 되셨는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