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중간고사 제가 고등학교 다닐때와는 정말 달라진 공부법입니다. 오늘은 중간고사 대비하기위한 국어공부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중학교과 고등학교의 중간고사는 엄연히 다릅니다. 중간고사를 비롯해서, 내신 시험이 굉장히 중요한합니다. 수능형에 가깝게 출제되기도 하는데. 미리 준비하는것도 수능에 도움이 될겁니다. 이젠. 수능따로, 학교공부 따로 공부해야 되는것이 아닙니다. 지금 준비하는것이 모두 수능에 도움이 된 다는 사실도.. 




중간고사 대비법 국어공부에 집중 


수업시간에 공부만 잘 따라와도, 수업에 뒤쳐지지 않을겁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경우도 있죠. 수업시간에 졸거나 했을경우에는, 잊는경우가 많습니다. 

국어공부 필기는 책에다 많이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책 뿐만아니라, 노트를 준비해서, 별도의 정리노트를 준비하는것은 어떨까요? 수업시간에 노트에 정리한 국어공부, 중간시험에 나오는 경우가 많죠.





공부를 할때는 꼭 요약본을 이용해야 됩니다. 중간중간에 기출문제 푸는일도 잊어서는 않되구요.



중간고사 대비를 위한 국어공부방법에 대해서, 국어수행평가 준비를 해야 됩니다. 

방학때나, 평상시에 틈틈히, 책도 많이 읽고 독후감 활동이나 논술활동을 통해서, 국어수행평가 준비를 하면 됩니다. 



중간고사 대비법으로 국어공부는 꼼꼼하게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부는 게을리 하면 안되는데 꼼꼼하게 요약하는 습관을 갖는다면, 정말 좋을것 같습니다. 공부할때 정리하는 습관은 나이 먹어서도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될 것입니다. 



중간고사때문에. 마음이 조급해지는 경우. 

특히. 수업시에 필기했던 부분들은 

노트에 옮겨넣는 습관을 갖는것도 중요합니다. 




필기연습은 어쩜 생활화 되어야 할지 모르는 부분이죠. 중간고사처럼 좋은 점수 결과를 원한다면, 벼락치기로 해결되는 시험이 아닙니다. 

미리 체크해서, 중간고사대비도 잘하고, 꼼꼼하게 계획해서, 시험 마무리까지 잘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