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곧 2018년이 밝아옵니다. 2017년 보내는 한해 마무리 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후회 없는 하루를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꼭 해야될일, 미루면 안될인은 한가지라도 해놓는것이 중요할것 같습니다. 


밝아오는 2018년은 무술년 (戊戌年) 황금개띠해의 의미를 알아보겠습니다.






2018년 무술년(戊戌年) 의미



띠는 60갑자로 이루어집니다.  12지 자(자), 축(소),인(호랑이), 묘(토끼), 진(용), 사(뱀),오(말),미(양), 신(원숭이), 유(닭), 술(개), 해(돼지) 


자축인묘진사오미신유술해는 12개의 동물을 말하고, 용만 천상계의 동물로 상상속의 동물입니다.  용인 천상계동물이라고 해서, 굉장히 고집과 아집, 자존심이 강한 동물이란점, 만약 용띠가 그런 성격은 용의 천성을 갖었기 때문입니다. 


2018년은 무술년 개띠인데 황금의개라고 합니다. 황금 말로만 들어도 정말 좋은데요.  10간으로 나뉘어집니다. 갑을병정무기경신임계 즉 . 파랑(갑,을), 빨강 (병,정), 노랑(황색, 무,기), 백색(경,신), 흑(임,계) 



무(황색), 술(개), 이렇게 무술년(戊戌年)이 됩니다.  무(戊)는 하늘의 에너지라고 해서, 큰 흙산을 말한다는데, 색 황색은 황금색을 나타내고, 굉장히 좋은색으로 나타난다고 합니다.  술(戌)은 위에서 말씀드린것처럼 개띠를 말하는것이죠 개는 우리 인간들이 살아가는데 가장 친근한 존재로 여겨졌고, 반려동물이지만 가족보다 더 소중하다고 생각되는 분들이 많아진만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동물이기도 합니다. 








정작 무술년이 시작되는것은 음력 1월1일을 기준으로 해가 바뀌게 되는데,사실 2018년 1월1일은 무술년이 아닌거죠.. 

그렇다면 개띠는 어떤성격일까요? 개는 뛰어 놀기를 좋아합니다. 팔딱거리는.. 형식적인것, 틀에 박힌것을 좋아하지 않고, 평범한것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친근하면서도 충성심도 강해서, 훈련견, 맹견등이 있는데요, 적응력도 빠르고, 책임감도 강한것이 개띠의 성격일수 밖에 없는거 같습니다.   무술년 황금개띠, 보다 책임감있는 친근하고 충성을 잘하는 모든 한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