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감기와 틀리게 전염성이 강한것이 독감입니다. 겨울만되면 꼭 거쳐가는 분들에겐 평상시에 챙겨먹어도 좋고, 독감걸렸을때, 빨리 이겨내는 음식이죠. 

무엇보다 독감바이러스에 강한 면역력기르는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봅니다.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한 급성호흡기 질환이 바로 독감인데,  코, 목, 폐등에 침범하게 되면, 고열, 두통, 근육통, 전신 쇠약으로, 증상을 보여줍니다.

무엇보다 면역력이 약한사람, 노인이나, 소아, 다른 질환을 앓고 있다면 정말 조심해야됩니다. 그럼, 어떤 음식이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1. 생활습관 

독감은 전염이 강한 바이러스 침투로 손에서 감염률이 높습니다. 대중교통에서, 버스 손잡이, 지하철 손잡이, 문손잡이를 만지게 되는데, 일반적으로 감기예방은 손만 잘 씻어도 예방이 된다고 합니다. 그만큼 청결이 가장 중요한것 같습니다. 




2. 비타민c 과일 섭취 

과일은 어떤것을 먹어도 좋은데요. 특히 겨울철, 몸에서 필요하는 영양소, 비타민c 입니다. 귤이나, 비타민c 함유가 들어간 과일등을 먹는다면, 저항력을 높이는데도 좋고, 추위등에 강해진다고 합니다. 독감뿐만아니라, 감기예방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3. 버섯

버섯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베타 글루칸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독감 인플렌자바이러스가 몸속에 들어왔을때, 이를 잡아먹는 대식세포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겨울엔, 버섯탕요리, 버섯이 들어간 재료등을 이용을 하신다면, 독감예방에 도움이 될겁니다. 

요즘은 암도 굉장히 위험한데, 암예방에 도움이 되는것이 바로 버섯이기도 합니다.




4. 충분한 수면과 휴식 

사람은 깨어있는동안 여러가지 스트레스 속에서 생활을 합니다. 스트레스 안받을수는 없기 때문에, 가급적 스트레스 해소법을  알고 스스로 해결하도록 해야됩니다. 가장 기본적인것이 6시간 이상의 충분한 수면과 휴식입니다. 과로가 쌓이게 되면 아무리 좋은음식, 청결등을 지켜도 무용지물입니다. 건강할때, 건강을 지킬수 있습니다. 

독감도, 평상시의 생활습관에 따라서, 예방이 가능하기 때문에, 평상시 충분히 휴식을 취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