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안녕하세요. 뱅크코칭샘 인사드립니다. 오늘아침에 방송을 보다가, 세상이 정말 빠르게 변하고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스마트폰이 생기고 LTE사용을 하기 시작하면서, 3G가 큰 변화를 주기 시작했는데, 어제같은데, 이젠 5G라고 합니다. 4G도 잘 모르는데, 5G는 어떻게 바뀌는 것인지도 궁금해지더군요. 시대가 바뀌니, 4차산업준비도 해야되고, 5G에 대해서도 알아야 되겠죠? 

오늘 방송을 보니, 5G상용화가 되면, 기존 핸드폰은 어떻게 되는지도 궁금해지네요.





5G상용화되면 4G스마트폰은 사용가능할까? 

저도 이부분이 참 궁금했는데, 전혀 사용을 할 수 가 없다고 합니다. 5G전용 스마트폰으로 변경해야 된다고 합니다. 그럼 전용폰을 구입해야 된다는 말이되네요. 5G상용화 초읽기에 들어갔고, 4월 10일경이라고 합니다. 아직도 단말기공급도 안된상황, 요금제부터, 테스트기간까지 맞출수 없는데, 벌써 다음달부터 5G 서비스 시작이 될 거라고 합니다. 무엇을 어떻게 준비를 해야 될지도 궁금해 집니다.





4G도 정말 빠르고 생활이 많이 편리해졌는데, 벌써 5G라니 믿어지질 않습니다. 기지국도 이젠, 통신사마다 다시 준비한다고 하고 있고, 이미 설치작업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4차산업혁명이 오긴 올테지만, 얼마나 빨라질까요? 

지금보다 속도가 20배는 더욱 빨라진다고 했느데, 초고속인터넷, 핸드폰, 인터넷검색 완전신세계가 올 듯합니다. 4G로 많은 변화가 왔는데, 그럼5G는 어떤 변화가 올까요? 정말, 삶의 질은 점점 좋아지는데, 제대로 따라갈 수 있을지도 걱정이 됩니다. 



5G처리용량은 100배많아진다는데, 

앞으로, 4차산업혁명으로 자율주행, 사물인터넷, 가상현실등 현실화된다고 하죠. 자율주행 이젠, 운전을 알아서 해주는 자율주행, 시행착오도 많다고 하지만, 어느정도 안정화 되면, 많은 분들이 자율주행을 생활화 할것입니다. 사물인터넷, 즉, 핸드폰하나로, 사물들과 연결되어서 자동화 시키는거죠. 외부에서 밥을 하고, 혼자사는 사람들 외출했을때 불을 켜주고, 꺼주고, 꼭 사람이 있는듯. 반려견을 위한, TV시청도 가능하게 해준다는점에서 너무 좋은것 같습니다. 다운로드 속도는 얼마나 빨라질까요? 




5G사용화가 초읽기 라는데, 이젠, 핸드폰도 새로 준비해야 되는지도 걱정이 됩니다. 앞으로 변화에 잘 익숙해지겠지만, 상상했던것들이 점점 현실로 되는 세상이 되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