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오랜만에 윈도우7 사용방법에 대한 포스팅 입니다. 

직장에선 윈도우10, 집에서는 아직까지 윈도우7을 사용하고 있는데, 윈도우7 깜박 졸다보면 아침까지 켜놓은 상태가 많더군요. 컴퓨터 켜놓는다면 전기세도 나가고, 전자파까지 나오니 좋지 않을겁니다. 작업하다가 정말 졸려워서, 잠을 잘 수 밖에 없는 경우를 위해서 컴퓨터예약종료를 해둔다면 어떨까요?  많은 분들이 윈도우10을 사용을 하겠지만, 아직까지 윈도우7을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윈도우7예약종료방법

특정시간을 정한후에 자동으로 컴퓨터종료가 되는 예약종료방법입니다. 

윈도우7의 경우 

시작클릭 > 보조프로그램 > 시스템도구 > 작업 스케쥴러 순서대로 실행하면, 아래의 그림처럼 진행하면 됩니다. 이젠. 설정만 한번 하면, 매일 일정시간에 컴퓨터종료가 되니 아주 편합니다. 저도, 설정한것을 모르고, 새벽에 컴퓨터게임하다보면 시간가는 줄도 몰랐는데. 시간설정을 해 놔서, 정확한 시간에 잠자리에 들 수 있게 되었답니다.

시간은 본인이 원하는 시간 설정 가능합니다.



작업스케쥴러에서 기본작업만들기 클릭합니다.



기본작업만들기 클릭한 후에  빈공간에 인터넷종료하기 등 본인이 원하는 이름을 입력합니다. 


기본작업만들기 마법사를 클릭합니다. 윈도우7예약종료방법 좀 복잡한것 같지만, 그림처럼 그냥 따라 하시면 됩니다.  매일 설정합니다. 매주, 매월, 한번, 특정일을 선택이 가능합니다. 



매일 설정한후에, 시간설정합니다. 전 새벽 한시로 설정 했습니다. 


매일 오전 1시만 되면 윈도우7 예약종료 설정이 되어서 앞으로 새벽한시에는 인터넷종료, 모든 컴퓨터사용중료하고 잘 수 있을것 같습니다. 건강을 위해서도 밤샘 작업은 안될것 같습니다.


작업에서 프로그램시작을 설정합니다. 

프로그램, 스크립트 입력하면 거의 끝납니다. 

마침 인터넷종료하고 마침의 다음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렇게 윈도우7 예약종료방법 작업스케쥴러 설정방법은 이렇습니다. 밤에는 정신이 몽롱하기도 하니깐. 이렇게 설정해두는것도 규칙적인 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될 것같아, 포스팅 해봤습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