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주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 지금 시간은 11시 인데요. 당신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습관은 정말 중요하죠. 하루하루 시간이 지나서, 이것이 인생변화가 된다면 좋은습관만들어야 되는데, 지금 이 순간을 그냥 보내고 있는 분들이 많을겁니다. 물론 저도 나약한 인간, 귀찮니즘으로 하루하루 보내는 것 같은데, 오늘은 반성하게 되네요. 아침좋은습관이 인생을 바꾼다는 글을 보고 이렇게 정리 해 봅니다. 






습관이란 무엇일까요?

익혀진(習) 버릇(慣)을 습관이라고 합니다. 즉, 오랜동안 반복적인 행동을 하면서 몸에 벤 행동을 "습관"이라고 말합니다. 술을 매일 마시고, 담배를 피우는것도 하나의 습관이죠. 나쁜 습관, 

아침에 일어나서 물을 마시고, 아래의 글 처럼 하는 것은 좋은 습관입니다. 오늘은 좋은습관 특히 아침습관이 왜 인생을 바꾸게 되는지에 대한 글입니다. 저도 빨리 포스팅 한 후에 좋은습관만들기 위해 움직여야 겠습니다.





아침습관으로 인생을 바꾸는 방법 

1. 알람맞추기 

지각을 하게 된 하루는 망치는 하루가 됩니다. 습관적으로 지각을 하는 분들은 여러가지로 손해를 보게 될겁니다. 하루를 준비할 수 있는 여유로움이 사라지게 되고, 지각을 한다는 강박관념으로 스트레스를 받게 되죠. 알람맞추기를 해서 아침일찍 일어나는 아침습관을 만들어 보세요. 



2.환기하기 

창문을 꼭 닫고 밤새 지내는 동안 오염물질등이 실내공기를 바쁘게 합니다. 꼭 환기를 해주어서, 공기순환이 잘 되도록 해주세요. 요즘은 미세먼지가 많아서 환기를 거의 안하시는 경우가 있지만, 미세먼지가 많아도 꼭 해줘야 합니다. 환기를 해준후에. 다시 청소를 해줘야 겠지만, 건강을 위해서는 꼭 필요합니다. 실내의 독성물질들이 많이 나오기 때문이죠.



3. 아침습관 물한잔 마시기

아침에 일어나면 공복 상태입니다. 차 한잔이 인지능력 개선에 도움이 되고, 지방 분해에도 탁월하다고 하니, 차한잔이나, 생수한잔으로 시작해 보세요.  가급적이면 따뜻한 물이 몸에 더욱 좋을겁니다. 공복에 물 한잔이 장 운동을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 소화도 좋고, 변비예방에도 좋습니다. 일어나자마자 공복에 음식섭취는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스트레칭하기 

아침에 가볍게 스트레칭 하고 출근해본적이 있으신가요? 정말 하루가 개운하단 생각이 듭니다. 스트레칭은 몸을 완화시켜주고, 자세교정이나, 부종을 없애주는데 도움을 많이 줍니다. 허리, 목, 다리, 어깨, 승모근까지. 스트레칭은 언제라도 하면 좋겠지만, 잠자기전과 아침에 일어나서 하면 정말 좋습니다. 아침습관으로 매일 한다면,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기때문에, 원하는 예쁜 옷도 입을 수 있어서 자신감도 생기게 될 것입니다.



5. 아침식사하기 

아침식사 안하고 하루 시작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당장은 몰라도, 시간이 지나서, 나이도 먹어가니, 아침식사중요성을 알게 되었죠. 꼭 아침식사는 간단하게라도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식사과 뇌의활동을 활발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집중력에도 좋다고 하니깐. 꼭 챙겨드시도록 하세요. 







아침습관 정말 생각없이 보내는 것 같습니다. 일어나서 씻고 출근하기 바쁜 하루를 보낸지가 몇년째인지 오늘은 반성하는 시간을 갖게 되네요. 이것이 아침에 10분만 일찍 일어나도 가능한 것 같습니다. 아침에좋은습관 더 많이 있지만, 가장 기본적인 좋은습관만 올려 보았습니다.  오늘도 방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