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몇일전까지만 해도 벚꽃구경하러 갔었답니다. 얇은 후드입고 외출했었는데, 오늘은 너무도 추워진 날씨가 적응이 안되더군요. 곧 자외선도 강해져서, 꼭 필수품이 되어버린 선글라스 착용을 하게 될 겁니다. 자외선 차단을 위해서 착용하면서도 선글라스수명에 대해서는 잘 모르고 계시더군요. 악세사리 같지만, 수명이 있다는 것을 꼭 기억해 주세요. 




선글라스 유래

선글라스의 기원은 중국입니다. 송나라 판관들이 죄인을 심문할 때, 청중들에게 마음을 읽기지 않기 위해서, 쓰게 된것이 선글라스 였다고 합니다. 지금의 선글라스는 1930년대말 미국에서부터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존 멕클레디 미육군 항공단 중위가 대서양을 넘게 되었다고 합니다. 강렬한 햇빛으로 눈이 부셔서, 심한 고통을 받았다고 합니다. 결국, 조종사는 바슈롬 사에 찾아가서, 보안경을 제작을 했다고 합니다. 일반 안경만 쓰던 사람들에게 선글라스는 정말,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게 되었다고 합니다. 

최초의 선글라스는 레이밴 녹색렌즈라고 합니다. 처음에는 햇빛차단만 하게 되었지만, 차츰, 자외선차단기능, 적외선차단기능까지 갖추게 되면서, 지금의 선글라스가 탄생되었다고 합니다. 패션아이템 필수품이 되어버린 선글라스수명은 꼭 지키셔야 됩니다. 





렌즈색상은 스모그(회색), 갈색, 노란색계열 이렇게 3가지라고 합니다. 가장 흔한것이 바로 스모그 회색계열이라고 합니다.만약에 너무 짙은 색의 선글라스는 동공의 넓이가 더 커지기 때문에 너무 진한색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선글라스만으로도 기억이 나는 사람들도 정말 많죠. 맥아더장군, 연예인, , 케네디대통령등, 요즘은 선글라스를 밤에도 쓰는 사람들이 있을 정도죠. 케네디대통령도 백악관내에서도 벗지 않은 것은 유명합니다. 



선글라스 관리방법

선글라스수명 2,3년 밖에 안되기 때문에, 관리가 정말 중요합니다. 자외선차단을 해야 되는데,수명이 지나서도 차단이 안될수도 있습니다. 꼭 이런 방법으로 관리해 주세요. 

1. 차안에 선글라스 보관은 피하기 

선글라스가 차량안에 보관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렌즈의 코팅이 있는데, 이것이 열에 의해서 약하게 된다고 합니다. 여름철 정말 차안의 온도는 40도가 넘어갑니다. 렌즈코팅 뿐 만아니라, 테도 뒤틀릴 수 있으니 피해주세요. 

2. 휴지로 닦지 말기 

선글라스의 경우 코팅된 부분이 쉽게 벗겨질 수 있을겁니다. 이물질이 손때가 묻었다면 그냥, 천으로 닦지 마세요. 전용 안경닦는 천으로 꼭 코팅된 렌즈를 닦아주어야 합니다. 물로 닦아주고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줍니다. 선글라스 수명을 길게 만드는 비결이기도 합니다.


3. 주기적인 관리 중요

선글라스수명은 알면서도, 관리를 안해주면, 수명은 단축될 수도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렌즈상태도 체크하고, 확인하는 것이 선글라스수명 늘리는 방법입니다. 




최근에 수명이 늘어난 선글라스는 모두 버리고, 새로 구입했습니다. 단 아쉬운것이 바로 너무 진한색상이였답니다. 미리 알았다면 아주 검은 색상구입은 안했을텐데 후회도 됩니다. 

눈의 피로를 없애주기 위해서, 여름철 필수품 꼭 착용하시고, 눈관리 잘 하세요.